배너 닫기
맨위로

청신호 1호 주택 ‘정릉 하늘마루’ 166가구 준공

코로나19로 ‘E-오픈하우스’ 인터넷 공개

등록일 2020년03월09일 10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단위세대에 빌트인 가전 및 가구 설치

올 하반기 오류동 행복주택에 청신호 2호 공급 예정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맞춤형 공공임대주택 청신호 1호 ‘정릉 하늘마루’가 2년간의 공사를 마치고 입주 (4월 1 예정)에 앞서 ‘E-오픈하우스’를 통해 5일 영상이 공개되었다.

 

당초 정릉 하늘마루 오픈하우스 기념식은 입주 예정자들을 현장에 초청해 청년·신혼부부 등 입주민들과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계획되었으나, 코로나 19 확산으로 옥외행사가 취소되고 인터넷상에서 E-오픈하우스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대학생, 사회초년생 단위세대>

 

 

‘정릉 하늘마루’는 재난위험시설이었던 정릉스카이 연립주택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총 166세대의 청신호 주택으로 공급된다. 이 중 청년과 신혼부부에게 각각 108호와 25호가 공급되며 고령자 및 수급자에게 33호가 공급된다.

 

‘정릉 하늘마루’는 골조공사가 진행 중 (약 50%) 이었던 시점에 SH공사 청신호 특화 평면이 개발되어 개별 주택에 특화 평면이 적용되지는 않았지만, 단위세대에 빌트인 가전 및 가구 설치, 커뮤니티시설 인테리어 강화를 통해 청신호 1호 주택으로서 최소한의 면모를 갖추었다.

 

<신혼부부 단위세대>

 

 

SH공사는 서울시 민선7기 동안 청신호 주택 3만호 공급을 계획하고 있으며, 정릉 하늘마루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는 ‘오류동 행복주택’이 청신호 2호 주택으로 공급되는 등 청신호 특화 평면이 적용된 주택 공급을 계속 늘려나갈 계획이다. ANN

 

자료_ 서울특별시, 서울주택도시공사

 

 

 

 

김성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