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제6회 SH 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

공모전 주제는 ‘건축자산을 활용한 공간복지 모델’

등록일 2020년03월03일 10시4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스튜디오 부문과 일반 공모부문, 34개 팀 선정

‘SH 청년건축가 주도형 공간복지 프로그램’ 참여 기회와 SH공사의 창업지원 특전 제공

 

 

 

서울주택도시공사에서 건축자산을 활용해 지역에 필요한 공간복지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것을 주제로 ‘제6회 SH 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을 개최한다.

 

지역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주요 건축자산을 활용하여 지역에 부족한 생활SOC를 공급하고, 지역재생에도 기여하는 다양한 모델들을 찾기 위한 ‘건축자산을 활용한 공간복지 모델’

이 올해 공모전 주제이다.

 

‘건축자산’은 현재와 미래에 유효한 사회적·경제적·경관적 가치를 지닌 것으로 한옥 등 고유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지니거나 국가의 건축문화 진흥 및 지역의 정체성에 기여하고 있는 것이라 정의하고 건축물, 공간환경, 기반시설 등으로 구분된다.

 

공모전은 스튜디오 부문 (사전선정)과 일반 공모부문으로 구분, 부문별 17개팀 (또는 개인)씩 34개팀이 선정되며, 대상 500만원을 비롯해 총 2,8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상금 외 별도 작품집과 공개 전시 기회도 주어진다. 최고상인 대상 및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SH 청년건축가 주도형 공간복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회와 SH공사의 창업지원 특전이 제공된다.

 

수상자의 특전 선택 시, 활동 공간이 제공되고 시공·운영이 지원되며, 공간기획 및 운영을 위한 멘토링과 창업 기초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 등의 창업활동 특전이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6월 12일까지 서울주택도시공사 도시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응모 대상은 국내외 건축, 도시설계, 조경, 사회적 경제 등 관련 분야 및 주제에 관심 있는 청년으로 현재 대학·대학원에 재학(휴학)중이거나 졸업 후 5년 이내인 경우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연구원 홈페이지 (shuri.i-sh.co.kr)의 ‘제6회 SH청년건축가 설계공모전’에 게시된 공모지침과 관련 자료를 참고하면 된다.

 

H공사 김세용 사장은 “건축자산을 활용해 지역에 기여하는 공간복지 모델을 정립해 나가는데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희망한다”며, “SH공사는 건축자산을 활용한 공간복지 모델로 지역과 마을을 살리는 청년들의 가교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ANN

 

자료_ 서울주택도시공사

 

 

 

김성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