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수원시의회’, 독립적인 업무공간을 확보하고 전통의 미를 살린 디자인

업무 독립성을 고려한 기능적 배치와 저층부에 처마와 마루를 모티브로···

등록일 2020년02월26일 10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독립성과 가변성을 확보, 의회의 고유한 기능을 잘 해석한 수원시의회

㈜건축사사무소 에스파스·㈜진우종합건축사사무소 공동 출품작 선정

 

 

 

지난 2월 18일 ‘수원시 공공업무시설 1단계 건립사업 (시의회)’ 설계 공모 심사위원회가 개최되었으며, 출품한 5개 업체 가운데 ㈜건축사사무소 에스파스와 ㈜진우종합건축사사무소가 공동으로 출품한 작품이 당선작으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설계안은 지하 3층 지상 9층 규모로 업무 독립성을 고려한 기능적 배치와 저층부에 처마와 마루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전통을 담았다.

 

수원시의회 건물은 수원시청 옆 주차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부지에 건립된다. 2020년 3월 설계 착수, 2021년 3월 공사 착공, 2022년 11월 준공을 목표로 건립될 예정이다.

 

당선작은 시설의 독립성과 가변성을 확보함으로써 의회의 고유한 기능을 잘 해석한 작품이라는 호평을 얻었으며, 수원시청과 주변 오픈된 녹지공간을 연계해 건물을 배치한 점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원시 관계자는 “성공적으로 시의회 독립청사 건축을 추진하기 위해 설계 과정에서도 시의회는 물론 전문가, 시민과 긴밀히 소통해 합리적인 의회청사가 마련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ANN

 

자료_ 수원시

 

 

김성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