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1인 가구 커뮤니티센터 ‘STAY.G_ 스테이.지’

1인 가구를 위한 휴식·소통의 새로운 문화휴식공간

등록일 2020년01월08일 09시1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인 가구 커뮤니티센터 ‘STAY.G_ 스테이.지’

1인 가구를 위한 휴식·소통의 새로운 문화휴식공간

 

 


 

지난해 30일 강남구 역삼동 (논현로 86길 29)에 새로운 문화휴식공간인 1인 가구 커뮤니티센터 ‘스테이.지 (STAY.G)’가 개관했다.

 

‘스테이.지 (STAY.G)’는 1인 가구가 주인공이 되는 무대 (STAGE) 강남 (GANGNAM)을 의미한다. 휴식·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1인 가구들이 서로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다.

 

스테이.지는 면적 386.4㎡의 지상 2층 규모로, 1층은 ‘휴식과 재충전’의 콘셉트로 라운지·개인 공간·휴식 공간에서 자유롭게 독서 등을 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2층은 ‘교류와 발전’을 콘셉트로 상담실·세미나실·공유 주방·강연 무대 등이 배치되어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상시 프로그램으로는 시범 운영으로 큰 호응을 얻었던 ‘자기방어 훈련 강의’, ‘함께 영화감상’ 등을 포함해 소모임 활동, 소셜 다이닝, 청년 전문가의 강연, 취업․금융․마음건강 분야 상담 등이 있다. 관심 있는 사람은 전화 (02-552-1101), 인스타그램 (instagram.com/gangnam.one),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미례 복지정책과장은 “가족관의 변화로 청년층 1인가구가 급증하는 시대에 맞춰, 함께하고 배려하고 존중하는 사회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휴식공간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IoT를 활용한 1인 가구 안부확인, 스마트 홈 구축지원 사업 등을 통해 ‘품격 강남’에 걸맞은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ANN

 

자료_ 강남구청

 

 

김성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