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종암동 다세대주택 다경채

도심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화이트 볼륨감

등록일 2020년01월05일 21시1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종암동 다세대주택 다경채

도심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화이트 볼륨감

 


 

다경채는 종암동에 위치한 5층 규모의 다세대주택이다. 한라건축에서 설계한 건물은 주변 도심 환경에 맞추어 적절한 볼륨감을 형성하면서 도심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각각의 공간은 상부층은 건축주가 거주하고 2층부터 4층까지는 원룸과 투룸의 임대주택으로 구성된다. 건축을 구성하는 마감은 스토썸바리오 외단열 시스템으로 구성되고 화이트한 질감을 통해 주변 풍경에 밝은 에너지를 전달한다.

 한라건축 측은 감각적인 외관에서 그대로 드러나듯 화이트가 주는 강렬함을 온전히 활용한 케이스로 도심지의 다세대주택이 갖고 있는 천편일률적인 표정을 벗어나 한껏 개성적인 옷을 입혔다. 건물이 한층 올라갈 때 지역주민들이 ‘강남 스타일’이라고 할 정도로 지역 사회에서 커다란 감흥을 제공하기도 했다. ANN 

강성익 한라건축 대표건축사

강철규 한라건축 소장, 자료_ HANRA Architecture

 



 

설계총괄 : ㈜한라종합건축사사무소/ 강성익, 강철규, 위치 : 서울시 성북구 종암동 10-99, 지역지구 : 제3종일반주거지역, 대지면적 : 278.00㎡, 건축규모 : 지상 5층, 연 면 적 : 478.97㎡, 주 재 료 : STO외단열시스템, 티타늄아연판, 노출콘크리트, NT패널, 사진_ 한라건축 제공(정재훈)

 





 

 

 

 

 

 

 

 

 

 

 

 

 

 

 

 

 

 

 

 

 

 

 

 

 

 

 

 

 

 

 

 

 

 

 

 

 

 







760

 

김정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