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국가시범지구사업 1호이자 도시재생 기반시설 '고양 성사 혁신지구' 준공

덕양구 원당지역에 지하 3층, 지상 25층 규모, 주거·업무·상업이 입체적으로 어우러진 다목적 복합시설로 지어져

등록일 2024년11월13일 18시5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가시범지구사업 1호이자 도시재생 기반시설 '고양 성사 혁신지구' 준공

덕양구 원당지역에 지하 3층, 지상 25층 규모, 주거·업무·상업이 입체적인 조합으로 절묘하게 어우러진 다목적 복합시설로 지어져, 고양시 성사동에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도시재생 기반시설(창조혁신캠퍼스 성사, e편한세상 시티 원당) 조성

 


11월 13일 열린 고양 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 준공식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고양 성사 혁신지구가 새롭게 들어서 11월 13일 준공식을 가졌다.

창조혁신캠퍼스 성사 8층에서 열린 준공식에는 이동환 시장과 김운남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김성회 더불어민주당 고양갑 국회의원, 한창섭 국민의힘 고양갑 당협위원장, 정우진 국토부 도시정책관 국장 등의 내빈들과 지역 주민이 다수 참석해 축하했다.

 



 

고양 성사 혁신지구 조성사업은 지하 3층, 지상 25층 규모로 덕양구 성사동 원당 공영주차장과 성사1동 행정복지센터 일원 1만2천355㎡를 주거·산업(기업)·공공행정·생활 SOC·상업(판매)시설·공영주차장 등의 복합시설(9만9천778㎡)을 개발하는 전국 첫 국가시범지구사업이자 도시재생 뉴딜사업이다. 사업은 지난 2019년 11월 주택도시기금과 고양시, 고양도시관리공사의 출자로 고양성사리츠를 설립해 최초로 사업시행 인가를 획득하고, 이후 디엘이앤씨가 시공사로 선정되어 37개월간의 공사 기간을 통해 완료했다. 혁신지구는 2천915억원의 사업비가 소요되었으며 고양시(48.9%)와 고양도시관리공사(0.1%), 주택도시보증공사(51%)가 각각 출자하고 서울투자운용주식회사에서 자산관리 업무를 맡고 있다.

 


 

고양 성사 혁신지구의 완성으로 성사동 지역에 부족한 일자리 시설과 공공행정기관, 공영주차장, 청년·신혼부부를 위한 소형 주택 218가구가 들어섬으로써 지역사회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지하 3층부터 7층까지는 공영주차장 등 주차장 738면을 마련함으로써 기존 지하철 3호선 원당역 환승주차장의 부족했던 주차 문제가 해결하게 된다.

 






 

준공식에서 이동환 시장은 축사를 통해 “성사 혁신지구 완공을 통해 원당 지역의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라며 “시민 생활과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올 도시재생의 대표 사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운남 시의회 의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원당 역세권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의회도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회 국회의원은 “도시재생 혁신지구 시범사업 1호로 지어진 성사혁신지구가 본래 사업 목적에 따라 공공성을 높이면서 상업지구, 벤처혁신지구로서 이곳을 잘 발전시켜 나가고, 주교동 신청사 원안사업도 조속히 추진되어 이곳 성사혁신지구와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NN

 



 

 

사업시행자 : ㈜고양성사혁신지구재생사업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

(자산관리_서울투자운용(주), 출자사_ 주택도시기금, 고양특례시, 고양도시관리공사)

참여사 : 감리사_ ㈜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

설계사_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종합건축사사무소 건원,

시공사 : DL이앤씨(주)+신동아건설(주)+금호건설(주)

 

자료 및 사진_ 고양시, DL이앤씨(주), 에이앤뉴스 ANN(드론_ H.S KIM)

저작권자 © ANN 에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출처 : 에이앤뉴스 AN NEWS

 

안정원·김용삼·손세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