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서울시, '디자인 도시 서울'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공개

서울의 지형(외관, 한강) 및 ‘동행’, ‘매력’ 등을 상징하는 4가지 색의 BI 신규 제작, 디자인 사업 홍보물 및 기념품 제작 등 활용

등록일 2024년07월25일 13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 '디자인 도시 서울' 새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공개

서울의 지형(외관, 한강) 및 ‘동행’, ‘매력’ 등을 상징하는 4가지 색의 BI 신규 제작, 디자인 사업 홍보물 및 기념품 제작 등 활용

 


디자인 도시 서울 BI 기본형, 유네스코 BI 조합형 (사진=서울특별시)

 

서울시가 '디자인 도시 서울'을 대표하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이하 ‘BI’)를 개발하여 공개했다. 이는 지난해 발표한 '디자인 서울 2.0'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서울의 디자인 사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새 BI는 다양한 디자인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다층 레이어로 구성된 서울을 표현했다. 레이어는 서울의 지형을 상징하며, 서울의 디자인과 문화가 도시 곳곳으로 뻗어나가 활기차고 다채로운 도시를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BI는 ‘동행(SCD Yellow)’, ‘건강(SCD Green)’, ‘매력(SCD Magenta)’, ‘변화(SCD Blue/SCD Dark Blue)’를 상징하는 4가지 컬러 레이어로 구성했다.

 


디자인 도시 서울 BI 단색 활용형 (사진=서울특별시)

 

서울시는 새로 개발한 BI를 다양한 방면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우선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로고로 활용한다. 서울시는 2010년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에서 ‘디자인’ 창의도시로 지정된 바 있다. 또한 서울시 디자인 사업 관련 홍보물 제작에 폭넓게 사용한다. 인쇄물과 홍보영상은 물론, 시민들에게 배포되는 홍보기념품에도 새 BI를 적용할 예정이며 서울시 공식 누리집과 각종 뉴미디어 채널에도 새 BI를 만나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상에서 '디자인 도시 서울'의 이미지를 일관되게 전달할 수 있다.

 



디자인 도시 서울 BI 적용 예시 사진 (사진=서울특별시)

 

이번 BI는 ‘2024 디자인 행정서비스 사업’으로 개발했다. 이 사업은 디자인정책담당관에서 각 사업부서의 정책을 브랜드화하여 시민들에게 더 친숙하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전달하기 위해 시각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최인규 서울시 디자인정책관은 “이번에 개발한 BI를 통해 ‘디자인 도시 서울’의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서울시 디자인 정책의 국제적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디자인을 통한 서울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NN

 

 

 

 

자료_서울특별시

저작권자 © ANN 에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 에이앤뉴스 (http://www.annews.co.kr)

이준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