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지역사회 거점공간으로 도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공주시 복합커뮤니티센터

청소년수련관 등 6개 공공 편의시설

등록일 2024년07월03일 11시3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사회 거점공간으로 도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공주시 복합커뮤니티센터

청소년수련관 등 6개 공공 편의시설로 들어설 예정, 주민들의 다양한 사회 활동과 배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고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는 공간으로 조성

 


 

공주시 신관동 옛 KBS공주사업소 부지에 조성되는 복합커뮤니티센터가 2025년 들어설 예정이다.

공주시는 지역 청소년과 주민들의 문화‧여가 거점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한국자산관리공사와 위탁개발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했다.

복합커뮤니티센터 사업에는 총 226억 원이 투입되며 생활SOC사업 공모를 통해 얻은 국비 22억 원과 충남균형발전사업 공모를 통해 확보한 88억 원 등 총 110억 원의 예산을 국‧도비로 확보해 추진한다.

건물 규모는 지하 1층 지상 5층에 총 6개의 공공 편의시설로 꾸며진다. 내부 4,5층은 청소년 수련관이 들어서며, 3층은 교육과 콘텐츠를 제공할 진로교육센터가 들어선다. 또한 1층에는 생활문화센터와 국민체육센터, 작은도서관이 들어서며 2,3층에는 평생학습관이 들어선다.

김기분 평생교육과장은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주민들의 다양한 사회 활동과 배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고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라며, “지역사회 거점공간으로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ANN

 

자료_ 공주시

안정원‧김용삼‧손세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