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서울주택도시공사-송파구, 옛 성동구치소 부지에 주민소통거점시설 건립한다

송파창의혁신 공공주택단지와 연계해 오금역 일대 혁신적 주거공간 조성

등록일 2024년04월19일 11시5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주택도시공사-송파구, 옛 성동구치소 부지에 주민소통거점시설 건립한다

송파창의혁신 공공주택단지와 연계해 오금역 일대 혁신적 주거공간 조성

 

 

 

 

김헌동 SH공사 사장(오른쪽)과 서강석 송파구청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와 송파구청이 손잡고 옛 성동구치소 부지 내에 주민소통거점시설을 건립한다.

 

SH공사와 송파구는 18일 ‘옛 성동구치소 부지 지구단위계획구역 내 주민소통거점시설 건립 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하고, 가락2동주민센터를 포함한 문화·교육·건강·복지서비스 등 생활 SOC시설로 복합개발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옛 성동구치소 부지 내 주민소통거점시설을 건립해 인근 주민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확충, 오금역 일대를 송파구의 랜드마크로 거듭나도록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위해 SH공사는 주민소통거점시설 설치 및 제공을 위한 설계, 시공 등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송파구청은 시설 기본계획 수립 및 인허가 업무 행정지원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주민소통거점시설에 대한 설계공모를 진행하고, 2027년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협력해나갈 예정이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은 송파구 오금역 일대를 혁신적인 주거공간과 편의시설 등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송파창의혁신 공공주택사업과 연계해 옛 성동구치소 부지를 누구나 살고 싶은 명소로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ANN

 

 

 

 

자료_서울주택도시공사

저작권자 © ANN 에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 에이앤뉴스 (http://www.annews.co.kr)

서진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