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냇파워 에이치(NatPower H)의 신개념 녹색 수소 충전 네트워크 냇파워 에이치 인프라

안전성, 확장성 및 지속 가능성을 기반으로 한 순환성 녹색 수소 연료 솔루션 인프라

등록일 2024년02월20일 14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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냇파워 에이치(NatPower H)의 신개념 녹색 수소 충전 네트워크 냇파워 에이치 인프라

안전성, 확장성 및 지속 가능성을 기반으로 한 순환성 녹색 수소 연료 솔루션 인프라

 

 


 


 


 

지중해 풍경과 해양 생태계에서 착안한 줄무늬 구조와 유기적인 기하학 구조의 건축 디자인, 안전성, 확장성 및 지속 가능성을 기반으로 한 순환성 녹색 수소 연료 솔루션 인프라

 

레저용 보트산업을 위한 녹색 수소 충전 네트워크 사업은 청정에너지 기업인 냇파워 그룹의 자회사인 냇파워 에이치(NatPower H)의 주도하에 진행하는 특별한 프로젝트이다.

이 프로젝트는 냇파워 에이치가 1억 유로를 투자해 이탈리아 전역의 25개 선착장과 항구에서 출발해 6년 동안 지중해 전역에 100개의 충전소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한다. 2030년까지 세워질 100개의 충전소는 연간 최대 3,650톤의 녹색 수소를 공급하며, 매년 지중해를 운행하는 레저용 보트에 약 45,000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줄 수 있기에 지속가능한 선박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풍력, 태양광 및 기타 재생 에너지 인프라를 통해 생산하는 수소는 안정적인 천연 자원으로 전환되며 지속가능한 전력원에 대해 계속적으로 증가하는 글로벌 수요를 충족할 수 있게 해준다. NatPower H는 안전성, 확장성 및 지속 가능성이라는 3가지 핵심 원칙을 기반으로 녹색 수소 연료 솔루션을 처음 개발했다. NatPower H 충전소는 순환성과 해양 생태계 보호에 세심하게 초점을 맞추면서 업계 규정 및 인증을 준수하여 소형화, 안전성 및 탄력성을 보장하는 해양 응용 분야를 위한 입증된 RINA PED 인증 저압 금속 수소화물 기술을 사용하여 수소를 공급하게 된다.

NatPower H의 CEO인 파브리지오 자고(Fabrizio Zago)는 “녹색 수소의 생산, 저장 및 유통을 위한 최초의 글로벌 운영업체인 NatPower H를 설립하여 세계 최초의 레저 보트용 수소 충전 인프라를 구축했다”며 “수소가 레크리에이션 보트 및 요트 산업의 에너지 전환을 주도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솔루션이기에 연료 전지와 전기 모터를 통해 에너지 운반체로 수소를 사용하는 것은 환경을 존중하면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가장 유망한 옵션 중 하나로 입증되고 있다”고 설명한다.

 

세계적인 건축그룹 ZHA가 개발한 이 모듈형 시스템은 지중해 전역의 다양한 위치에 적용할 수 있으며, 크기, 좌석, 자전거 충전시설 및 보행자 동선과 같은 특정 지역의 요구사항을 원만히 수용해 각 주유소에 대해 맞춤형 구성으로 건설한다.

유기적인 건물 디자인은 ZHA가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것으로 지중해 풍경과 해양 생태계에서 발견되는 줄무늬 구조와 유동적인 기하학 구조를 십분 반영한다, 3D 로봇 자재 배치를 사용해 조립 건축물은 건축 폐기물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자재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대부분 사용된 자재는 재활용이 가능하다. 모듈식 시스템, 컴퓨터 설계 및 3D 프린팅에 특화된 건축사사무소의 노하우 덕분에 재료를 50% 가까이 줄여준다.

자하하디드 건축가 필리포 이노첸티(Filippo Innocenti)는 “저탄소 콘크리트로 건설한 ZHA 수소 충전소의 구조적 강도는 재료 사용 증가보다는 기하학을 통해 만들어졌으며, 건설 기술의 최신 혁신과 2,000년 전 로마인들이 지중해 전역에서 개발한 역사적인 엔지니어링을 결합한 스테이션은 생태학적으로 책임 있는 미래에 선도하는 NatPower H의 약속을 반영한 고급 원형 건축 기술이다”고 설명한다.

 

보트 산업은 점점 더 지속 가능한 선박을 요구하고 있으며, 전 세계 조선소는 이러한 생태학적 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디젤 엔진의 사용을 금지하는 전 세계 해양보호지역의 경계는 업계에서 생태학적으로 지속 가능한 개발의 중요성을 한층 강조한다. 하지만 이러한 급속한 에너지 전환은 에너지원의 분배 및 연료 보급을 위한 인프라 부족 현상을 겪고 있다. 녹색 수소를 공급하기 위해 제반 인프라를 설치하는 NatPower H는 이탈리아의 모든 주요 선착장에서 지속 가능한 에너지 허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수소 동력 선박의 지속적인 개발 및 사용을 촉진할 수 있는 이상적인 조건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ANN

 

Design Team

Architect: Zaha Hadid Architects (ZHA)

ZHA Principal: Patrik Schumacher

ZHA Project Director: Filippo Innocenti

ZHA Project Associate: Luciano Letteriello

ZHA CODE: Tommaso Casucci, Heba Eiz, Oliver Moldow, Taeyoon Kim, Binru Wang, Jianfei Chu, Vishu Bhooshan, Henry Louth, Shajay Bhooshan

 

 

Consultants Team

Strategic Positioning: Baglietto

American’s Cup Partnership: BlueGame

Hydrogen Technology Consultant: BluEnergy Revolution

Project Management & Engineering Advisor: Fichtner

Media & PR: Havas

Hydrogen and Technology Partner: Linde

Legal Consultant Partner: Studio Maresca

Safety Advisor: Sige

Communication & Images: Tecma Solutions

 

김용삼 Yongsam Kim_ 데일리 에이앤뉴스 편집국장, 저널리스트, 문화평론가, ANN BOOKS 편집장_ AN NEWS(에이앤뉴스그룹 AN NEWS GROUP_ 데일리 에이앤뉴스 Daily AN NEWS_ 건설경제건축디자인문화예술종합미디어뉴스 www.annews.co.kr ‧ 에이앤앤티브이 ANN TV_ 건축디자인뉴스미디어채널 ‧ 에이앤앤북스 ANN BOOKS_ 건설지, 건설스토리북, 건설엔지니어링북, 건설백서, CM백서 전문출판사 www.annbooks.co.kr) 보도기사, 보도문의 02-516-3135, M)010-9284-3135 메일annews@naver.com, draegon3@daum.net, 에이앤뉴스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draegon3, 에이앤뉴스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nnewspaper/데일리 에이앤뉴스_ 세상을 움직이는 디자인뉴스, 건설경제건축디자인문화예술종합미디어뉴스(ANN), ANN TV(건축건설미디어뉴스채널) www.annews.co.kr & YTN www.ytn.co.k

이준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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