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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소비층 타겟으로 80~90년대 후반에 출생한 미래소비층을 위해 새로운 주거평면 제안

미래소비층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공간 전략을 평면에 담아내, 확장된 현관을 중심으로 욕실 등 공간 재해석해 라운지와 독립공간...

등록일 2024년02월14일 13시0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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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소비층 타겟으로 80~90년대 후반에 출생한 미래소비층을 위해 새로운 주거평면 제안

미래소비층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공간 전략을 평면에 담아내, 확장된 현관을 중심으로 욕실 등 공간 재해석해 라운지와 독립공간의 2가지 평면 제안

 

 

 

<롯데건설이 제안한 주거평면 이고스페이스 (Ego-Space) 이미지 >

 

 

 

롯데건설이 80~90년대 후반에 출생한 미래소비층을 위해 새로운 주거평면을 제안해 관심을 모은다. 이번 평면 연구는 미래소비층으로 일컬어지는 연령대의 공동주택 설계 전문가 집단의 협업으로 이뤄졌다 .

 

롯데건설은 이번 연구는 확장된 현관 공간을 중심으로 콤팩트한 주방과 화장실의 해체 및 재조합 등 기존 공간의 위계와 크기, 구성 등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 눈여겨 볼 점이다. 국내외 우수한 신축 주택과 공동주택 리모델링 등의 건축적 사례 조사 및 국내 주거 트렌드 분석을 더해  84㎡ 타워형 평면을 가구원 수와 미래소비층의 니즈를 반영하여 재구성했다. 

 

평면은 그동안 외부에서 행해졌던 다양한 활동을 집 안에서 하길 원하는 미래소비층의 니즈를 포착해 공존의 공간인  ‘엔터라운지 (ENTRANCE+ENTERTAINMENT+LOUNGE)’와 나만의 공간을 갖기를 원하는 니즈를 포착해  ‘이고 스페이스 (EGO+SPACE)’ 라는  2 가지 공간 개념을 제안했다 .

 

실외와 실내를 이어주는 중의적 의미를 가진 공간인  ‘현관 ’에 주목해 기본적인 현관의 기능에 시너지를 발생시킬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것으로부터 접근해 새로운 공간을 도출했다 .

 

 

 


 

 

 

엔터라운지 평면은  ‘현관 기능 다양화 ’에 초점을 맞춰 집에서 일어나는 행위 중 그동안 외부에서 주로 이뤄졌던 활동을 다양하게 수용할 수 있는 라운지 공간으로 계획했다. 가족은 물론 지인 , 반려 동 ·식물과 소통하고 공존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그 공간을 나만의 취향을 담아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이다 .

 

 

 

 

 

 

이고스페이스 평면은 기존의 알파룸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가족 구성원들과 함께 생활하면서도 취향을 담은 활동에 몰입할 수 있는 나만의 독립된 공간을 원하는 니즈를 반영했다 . 이고스페이스와 기존의 거실 사이에 현관에서부터 이어진 이고 테라스라는 공간을 구성해, 주생활공간과 이고스페이스를 완전히 구분하고 온전히 집중할 수 있도록 계획한 것이 특징이다 .

 

롯데건설 관계자는 "새로운 사회주도층으로 떠오르는 미래소비층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공간 전략을 평면에 담아내고자 했다"며 "미래소비층이 독립된 가구로써 생애 첫 주택으로 롯데캐슬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니즈를 반영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나가, 미래시장을 선점할 수 있기를 기재한다"고 말했다. ANN

 

 

 

자료_롯데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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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데일리 에이앤뉴스 (http://www.annews.co.kr)

김용삼‧서진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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