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두산건설 ‘2023 굿 디자인 어워드’ 3개 부문 GD마크 획득

두산건설, 소비자의 눈높이와 니즈를 반영한 상품 개발 착수

등록일 2023년09월20일 15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두산건설 ‘2023 굿 디자인 어워드’ 3개 부문 GD마크 획득

두산건설, 소비자의 눈높이와 니즈를 반영한 상품 개발 착수

 

두산건설은 ‘2023 굿 디자인 어워드’에서 주택 브랜드 관련 3개의 응모작이 GD(굿 디자인) 마크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굿 디자인으로 선정된 작품은 ▲안양 두산위브 더 아티움 아트월 ‘일월오봉도’ ▲두산위브더제니스 하버시티 물놀이 시설 ‘서핑고래 조합놀이대’ ▲ 안양 두산위브 더 아티움 놀이시설 ‘큐브 조합놀이대’이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선정된 상품에는 정부가 인정하는 공신력 있는 굿 디자인 (GD) 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안양 두산위브 더 아티움 아트월  ‘일월오봉도 ’

 

일월오봉도는 다섯 개의 산봉우리가 있는 그림으로 조선시대의 일월오봉도를 현대의 건축 자재를 활용해 재해석한 작품이다. 기존의 민화를 벽체로 옮기는 과정에서 입체적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레이어드 기법을 통해 제작되었으며, 하부의 파도와 물은 버려지는 타일을 재활용하여 건설 폐기물의 업사이클을 실현한 작품이다.

 


두산위브더제니스 하버시티 물놀이 시설  ‘서핑고래 조합놀이대 ’

 

서핑고래 조합놀이대는 물놀이 겸용 복합놀이시설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고래로 외관을 디자인했다.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버킷과 분수 등이 설치되어 여름에는 물놀이를 즐기며, 여름을 제외한 계절에는 일반놀이시설처럼 운영이 가능하다. 내부에는 단차를 최소화하고 돔 형태의 지붕구조가 그늘을 제공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안양 두산위브 더 아티움 놀이시설  ‘큐브 조합놀이대 ’

 

큐브 조합놀이대는 서로 다른 4개의 사각형, 오각형의 입체 도형들이 맞물려 결합되는 놀이시설이다. 서로 연결된 입체도형은 하나의 조형성을 가진 구조물로 놀이시설로의 역할 뿐 아니라 단지 내 오브제로서의 기능도 부여하였다. 

 

두산건설은 “We’ve 만의 남다른 감각을 적용한 디자인과 소비자의 눈높이와 니즈를 반영한 상품을 개발 중이며, 성실 시공과 책임 있는 준공으로 고객의 삶의 가치를 향상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ANN

 

 


자료_두산건설

저작권자 © ANN 에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 에이앤뉴스 (http://www.annews.co.kr)

 
서진협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