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서울시·대림문화재단, 공원 내 다양한 예술 공간 조성위해 맞손

협약 후 향후 5년간 여가 활성화를 위한 문화 예술 프로젝트 협력 사업 추진

등록일 2023년09월19일 18시1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시·대림문화재단, 공원 내 다양한 예술 공간 조성위해 맞손

협약 후 향후 5년간 여가 활성화를 위한 문화 예술 프로젝트 협력 사업 추진

 


서울시-대림문화재단 업무 협약식 (사진=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와 재단법인 대림문화재단이 서울의 공원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문화 예술 프로젝트 협력을 추진하는 업무협약(MOU)을 9월 18일에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재단법인 대림문화재단의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실내 미술관에서 볼 수 있었던 수준 높은 예술작품을 생활 속 공원에서 누구나 쉽게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협약이다.

양 기관은 2027년까지 5년간 매년 논의를 거쳐 서울시는 서울의 공원 내 예술 공간을 조성할 장소를 제공하고, 대림문화재단은 파빌리온, 설치 미술 등 다양한 형태의 예술 작품을 설치하며, 전시 작품과 관련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여 시민들이 예술을 더욱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예술 공간 조성 시에는 국내외 활동 중인 작가 및 공모를 통해 발굴된 신진 작가가 참여하여, 누구나 쉽게 찾는 공원에서 다양한 문화 예술도 함께 접하는 색다른 힐링의 기회를 선사한다.

협약식은 유영봉 푸른도시여가국장과 재단법인 대림문화재단 이정은 총괄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9월 18일 오후 2시 푸른도시여가국 회의실(서소문2청사 8층)에서 진행했다.

유영봉 서울특별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이번 협약에 환영과 감사의 뜻을 전하며 시민들이 공원이라는 일상적인 공간속에서 보다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향유할 기회를 갖기 바란다”고 밝혔다. ANN

 

 

 

 

자료_서울특별시

저작권자 © ANN 에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 에이앤뉴스 (http://www.annews.co.kr)

이준서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