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구리시 갈매동 일상의 커뮤니티 중심 공간 실현을 축하하며

갈매동 복합청사, 도시, 사람, 자연을 잇는 세 개의 장이라는 기본 콘셉트로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지는 지식의 장

등록일 2023년05월26일 18시2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구리시 갈매동 일상의 커뮤니티 중심 공간 실현을 축하하며

'구리시 갈매동 복합청사' 도시, 사람, 자연을 잇는 세 개의 장이라는 기본 콘셉트로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지는 지식의 장이 될 것



 

구리시 갈매동 복합청사 신축공사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구리시 갈매동 복합청사 프로젝트의 디자인 및 건축 설계자로 참여하게 되어 매우 영광입니다.

 

구리시 갈매동 복합청사는 갈매동의 도시, 사람, 자연을 잇는 세 개의 장이라는 기본 콘셉트로 무한한 상상력이 펼쳐지는 지식의 장, 갈매동 도시문화가 모이고 담겨지는 만남의 장, 자연을 조망하고 느낄 수 있는 소통의 장을 구현하기 위해 1년 동안 설계를 진행한 프로젝트입니다.

 


 

저희는 이런 콘셉트의 완성을 위해 주민들이 쉽게 인지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교차로를 향해 활짝 열려있는 진입 마당을 배치하였고 도시와 천변을 이어주는 길을 통하여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외부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또한, 진입 마당에서 문화 플랫폼으로 이어지는 접근 동선을 계획하여 각 시설들과 다양하게 반응하는 입체적 공간을 완성하였습니다.

갈매지구 중심 갈매천에 위치한 복합청사로서 도시에 대응하고 천변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데크 및 옥상 정원을 설치하여 도시와 자연, 문화가 하나가 되는 갈매동 일상의 중심 공간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구리시 갈매동 복합청사에는 주민센터, 어린이집, 경로당, 지역 아동센터 등이 입주합니다. 시민들이 다양한 행정 서비스 및 공공 의료 시설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또한, 복합청사에는 도서관, 전시관, 다양한 회의/교육실 등이 들어섰습니다. 복합청사가 완공하고 시민들이 문화 생활을 즐기고,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구리시의 특성을 살린 디자인을 적용하고,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구리시 및 캠코, 사업관리를 맡은 삼우CM과 함께 많은 협의 및 조정을 통해 최고의 시설이 되도록 노력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마지막으로 공사를 맡은 태조건설에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는 갈매동 복합청사가 구리시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ANN

 


 


 

 

박철홍 주)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 사장

안정원‧김용삼‧손세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