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국제적십자사연맹(IFRC), 2022년 세계재난보고서 발간

재난의 주요 이슈를 심도 있게 분석하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

등록일 2023년01월31일 18시1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제적십자사연맹(IFRC), 2022년 세계재난보고서 발간

재난의 주요 이슈를 심도 있게 분석하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

 

국제적십자사연맹(IFRC)은 2022년 세계재난보고서(World Disasters Report 2022)를 발간했다고 30일(월) 밝혔다. 국제적십자사연맹은 올해 발간된 세계재난보고서에서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시스템을 성공 사례로 평가했다.

 

국제적십자사연맹(IFRC, 이하 연맹)은 2022년 세계재난보고서(World Disasters Report 2022)를 발간했다. 세계재난보고서는 전 세계에서 발생하고 있는 재난의 주요 이슈를 심도 있게 분석하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여 전 세계적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보고서로 지난 수십 년간 재난 예방 및 재난위험경감에 기여한 바 있다.

올해 발간된 세계재난보고서는 지난 3년간 전 세계적으로 650만 명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하며 전 세계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친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인도적 문제와 대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보고서는 코로나19 발생에 앞서 대비가 미흡했던 점을 언급하고, 코로나19 팬데믹의 교훈으로 ‘신뢰, 공평 그리고 지역사회 기반 활동’을 꼽으며, 위 세 가지 내용을 통해 향후 또 다른 팬데믹이 발생했을 때 보다 효과적으로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특히 재난 관리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신뢰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고, 질병과 기후 변화로 인한 재난의 가장 큰 피해자인 취약계층의 불평등을 해소할 수 있는 사회보장 프로그램을 강화해야 하며, 각 지역에서 활동하는 적십자 자원봉사자가 지역사회의 욕구를 파악하고 전달하는 정부 당국과 지역 주민 간 가교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감염병 확산 및 예방에 기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ANN

김정연‧전예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