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청주 동남지구 B-5블록에 들어선 동남 파라곤

연면적 86,052.66㎡ 지하 3층, 지상 25층, 6개동 규모로 들어서

등록일 2022년11월19일 19시5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청주 동남지구 B-5블록에 들어선 동남 파라곤

연면적 86,052.66㎡ 지하 3층, 지상 25층, 6개동 규모로 들어서

 


 

청주 동남 파라곤은 청주시 상당구 용암동 동남지구 B-5블록 일대에 연면적 86,052.66㎡ 지하 3층, 지상 25층 규모로 들어선 아파트 단지다.

 





 

단지는 6개동 562가구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7㎡ 187가구와 84㎡ 375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6개동은 나란히 남향위주로 배치되었고, 모든 가구에 시각적 개방감을 극대화한 입면 분할 이중창을 적용했으며, 최적의 공기 순환 구조인 2면 개방형, 맞통풍 설계한 것이 특징적이다. 각 세대는 개인의 취향에 맞춰 개성적인 공간을 구성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기둥 없는 광폭 거실과 개방감이 뛰어난 2.42m 높이의 우물천장을 적용했다.

 






 

모든 가구의 출입구 근처에는 ‘내 집 앞 창고’를 두어 입주자들의 수납 편의 기능을 높였다. 특히 공동출입구는 입주민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나란히 남향으로 배치된 동 사이로는 공원형 단지 설계를 적용한 조경공간이 들어서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입주민의 안전하고 쾌적한 일상을 담아내고 있다. 단지 곳곳에 입주민의 휴식과 소통을 제공하는 잔디마당, 문화마당, 예술마당, 환경마당 등 테마형 조경공간, 아이들의 감성과 균형 있는 신체 발달을 위한 안전한 어린이놀이터와 어린이집, 경로당, 공동주민시설, 작은도서관, 독서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주민운동시설 등의 주민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서 있다.

 











 

동남 파라곤 단지는 동남지구 근린공원과 바로 연결되고 대규모 원봉공원과도 인접해 있어 쾌적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롯데시네마, 하나로마트 등 편의시설과 충북대학병원, 참사랑 병원 등 의료시설이 위치하며, 학교시설과 도서관이 인접해 있어 편리하다.

청주 동남파라곤의 시공은 동양건설산업과 라인건설이 공동으로 시공했고, 설계는 국내 대표적인 건축사사무소인 에이앤유디자인그룹에서 맡아 완성했다. ANN

 


 

자료_ 동양건설산업, 라인건설, 에이앤유디자인그룹, 사진_ ANN(김현수)

 

 

안정원‧김용삼‧손세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