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대한건축학회 2022 추계학술발표대회

즐겁고 행복한 ‘회원과 건축인이 함께 하는 학술 축제의 장’

등록일 2022년11월01일 11시2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발전적인 학술 축제의 장이 된 대한건축학회 '2022 추계학술발표대회'

새로운 학술 정보를 공유하면서 즐겁고 행복한 ‘회원과 건축인이 함께 하는 학술 축제의 장’이 되어



2022년 대한건축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가 2022년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발표대회는 계획, 설계, 역사및건축론, 도시및단지지역, 환경및설비, 구조, 재료및시공, 건설관리 등 총 8개 분야로 구분되어 9개 발표장에서 총 600편의 논문 중 구두발표 374편, 포스터발표 226편이 진행되고 참가등록자와 내빈 및 동반가족 포함 2,000명 이상이 참석하였습니다. 멀리 제주까지 학술대회에 참석해주신 모든 회원 및 가족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사진공모전과 3D프린팅경진대회가 처음으로 개최되었습니다. 각각 66개, 18개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전문가심사와 현장심사를 통해 각각 7개 작품을 수상자로 선정하였습니다. 전국의 건축전공 관련 학생들의 우수설계작품 68점을 전시하는 2022 학생작품전과 더불어 건축관련 학생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습니다.

그리고 17개의 학회 위원회와 7개의 공공기관들이 참여하여 포럼, 세미나 및 교류회 등을 통해 산·관·학·연의 전문가 및 신진연구자들이 그동안의 연구성과와 건축분야의 당면과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심도있게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특별강연에서는 인문학자 한양대 국어국문학과 정민 교수를 초청하여 태평성시도를 주제로 건축과 인문학에 대한 흥미진진한 강연이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제주지회 주관으로 서귀포의 근대와 건축, 김중업의 작품세계를 이해하는 지회특별세미나, 신진인재들로 구성된 신진연구자교류회, 국내 기업의 우수한 건축기술을 전시를 통해 소개한 건축기술대전, 건축과산 동호회에서 주관한 건축문화탐방, 학술대회 전체 참가자들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교류의 장 및 시상식 등이 개최되었습니다.

우리 학회는 앞으로도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새로운 학술정보를 공유하면서 즐겁고 행복한 ‘회원과 건축인이 함께 하는 학술 축제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려 하오니, 회원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정성과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학술발표대회위원회 김강수 위원장과 위원 여러분 그리고 제40대 회장단 및 위원장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특히,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내년 4월에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도 더욱 더 발전적인 학술축제의 장으로 모실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NN

 


대한건축학회 회장 최 창 식

안정원‧김용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