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K-스마트 도시 기술로 글로벌 도시 문제 해결한다

태국·튀르키예 스마트도시 로드쇼 성황리에 개최

등록일 2022년10월13일 13시4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스마트 도시 로드쇼’ 우리 기업에게 새로운 수출 기회 제공, 현지 도시들의 당면한 문제 해결

‘한-태국 경제 협력포럼’의 일환으로 태국의 디지털경제진흥원과 협력 개최, 기업들의 해외 진출 기반 마련을 위해 스마트 도시 분야의 국제 협력 확대

 

 

 

한-태 경제협력 포럼(10.6)

 

한-튀르키예 스마트시티 협력 세미나(10.6)

 

국토교통부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스마트도시협회와 함께 스마트 도시 로드쇼를 개최했다.

스마트도시 분야 국내 유망 중소 기업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고 국제 협력 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태국 방콕(10.6~10.7)과 튀르키예 이스탄불(10.10~10.11)에서 진행했다.

 

6일부터 이틀간 태국 방콕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스마트 도시 로드쇼는 ‘한-태국 경제 협력포럼’의 일환으로 태국의 디지털경제진흥원과 협력하여 개최했다.

 

 

한-태 스마트시티 1:1 기업 상담회(10.7)

 


한-튀르키예 스마트시티 1:1 기업 상담회(10.7)

 

한국 참여기업이 현지 기업과 스마트 주차 관제, 사물 인터넷 기반 재난 대응 시스템에 대한 기술협력 업무 협약(MOU) 4건을 체결하는 등 향후 수출을 위한 첫 단추를 채우는 성과를 거두었다. 한국의 스마트 도시 협회와 태국의 사물인터넷협회 간의 업무 협력 양해 각서(MOU)에서 명함으로써 양국 간 민간 부분의 교류와 협력이 더욱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국토교통부는 태국 디지털경제사회부, 튀르키예 가지안텝시 등 정부 간 양자 면담을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한국기업들이 현지 스마트 도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고, 우리나라 부산시가 2030 국제 박람회를 유치할 수 있도록 현지 정부의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했다.

 

국토교통부 길병우 도시정책관은 “우리 기업들의 실질적인 수출 성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해외 현지의 여건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고 우리의 경험과 지식을 함께 전수하는 등 전략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로드쇼는 우리 기업에게는 새로운 수출 기회를 제공하고 현지 도시들의 당면한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상호 윈-윈 행사의 의미가 크며, 우리 기업들의 해외 진출 기반 마련을 위해 스마트 도시 분야의 국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ANN

 

자료_ 국토교통부

 

 

저작권자 © ANN 에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 에이앤뉴스

 

 

 

진다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