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차별화된 랜드마크 단지를 조성할 용인 수지 뜨리에체아파트 리모델링

총 494가구 조성, 도급액 약 1924억원

등록일 2022년10월12일 15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용인 수지 뜨리에체아파트 리모델링 사업

최근 급성장하는 리모델링 시장 본궤도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

 

 

 


 

SK에코플랜트는 지난 1일 개최된 용인 수지 뜨리에체아파트 리모델링 사업 시공사 선정 총회를 통해 시공사로 선정됐다.

 

용인 수지 뜨리에체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414번지 일대에 기존 430세대의 아파트를 수평 증축을 통해 지하 4층~지상 24층, 6개동, 총 494세대로 리모델링하는 사업이다.

 

사업지는 수인분당선 죽전역과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고, 신촌 초등학교가 단지에서 가까이 있다.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 CGV, 보정동 카페거리 등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리모델링 사업 시장은 2030년 약 30조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 재건축, 재개발 사업이 준공 후 30년이 넘어야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것과 비교해, 리모델링사업은 준공 후 15년만 경과해도 추진이 가능하다. 안전진단 등급 조건 등 추진 절차가 까다롭지 않다는 장점도 있어 최근 추진하는 단지가 늘고있다. 리모델링 조합 설립을 마친 단지는 지난해 12월 전국 94개에서 지난달 133곳으로 약 41% 증가했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기존 도시 정비 분야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리모델링 사업에서도 차별화된 랜드마크 단지를 조성할 것이다”며, “앞으로도 재건축·재개발 사업과 더불어 리모델링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ANN

 

자료_ 서울시

 

 

저작권자 © ANN 에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 에이앤뉴스

 

진다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