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자이가이스트, 선진 프리패브 컨셉트 하우스 오픈

경기 하남에 선진 프리패브 목조공법으로 만든 컨셉트 하우스 준공해 공개

등록일 2022년10월12일 15시2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고급단독주택의 새로운 기준 제시

유럽 단우드 선진 프리패브 기술력에 자이의 디자인 결합, 공기는 최대 30% 줄여 국내 프리패브 단독주택 대중화 선도, 개인주문 단독주택 모델은 내년 상반기 출시해 시장 확대 예정

 

 

 


 

GS건설 자회사인 자이가이스트가 지난 27일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에 프리패브 컨셉트 하우스를 준공했다.

GS건설은 유럽 선진 모듈러 공법을 이용한 고급단독주택 컨셉트 하우스를 공개하며 국내 프리패브주택 시장 대중화에 본격 나선다.

 

이번 컨셉트 하우스는 대지면적 80평에 건축 연면적 63평형의 2층 규모로 목구조의 프리패브 공법으로 시공된 고급 단독주택이다. GS건설이 인수한 폴란드 ‘단우드’사의 패널(벽체)가 구조체로 사용되는 등 유럽에서 검증된 선진 프리패브 공법과 국내 최고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 ‘자이’의 디자인이 결합된 한국형 고급 단독주택이다.

 

자이가이스트가 이번에 공개한 프리패브 공법의 단독주택은 공장에서 생산한 패널을 정교하게 이어 붙여 만든 선진 공법으로 공기(공사 기간)는 기존 주택 대비 최대 30% 줄일 수 있다. 기존 프리패브 주택의 고질적인 문제점으로 꼽혔던 디자인의 아쉬움과 패널 이음에 대한 불안정한 마감을 대폭 개선해 기존 단독주택 상품과 다른 고급 단독주택을 구현했다.

 

실제 목조 프리패브 주택은 패널을 이어 붙이는 방식이어서 이음새 부분의 기밀성이 상품의 질을 좌우하는데 자이가이스트가 공개한 컨셉트 하우스는 국내 최고 수준의 기밀성 테스트 결과를 받았다. 설계 디자인과 마감은 기존 고급단독주택과 차이가 없을 정도로 완성도를 높인 점도 기존 프리패브 주택과 차이점이다.

 

이번 컨셉트 하우스는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2층 단독주택으로 절제된 수직과 안정적인 수평라인을 조화시킨 디자인으로 기존 프리패브 주택에서는 찾아보기 드문 세련미를 구현했다.

 

자이가이스트는 단독주택단지 공급업체를 위한 컨셉트 하우스에 이어 조만간 일반인들이 구입 가능한 개인단독주택 샘플하우스도 오픈한다. 자이가이스트는 올해 단독주택 공급 업체를 위한 B2B모델을 내놓고, 내년 상반기에 개인 단독주택을 위한 다양한 B2C 모델군을 출시해 영업을 확대한다.

 

GS건설 허윤홍 신사업부문 대표는 “자이가이스트의 친환경 프리패브주택은 단지형 단독주택 시행사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단독주택의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전달해 국내 주거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ANN

 

자료_ GS건설

 

 

저작권자 © ANN 에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 에이앤뉴스

진다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