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용기에 점자 표기와 활용도를 높인 제품, ‘2022 레드닷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

시각장애인 욕실 용품 구분 돕는 점자 태그 개발해 레드닷디자인어워드 수상

등록일 2022년08월11일 14시4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점자 태그 ‘2022 레드닷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

실리콘 재질의 점자 태그 총 4종과 엽서 2종, 점자 일람표로 구성, 다양한 규격의 욕실 용품에 걸 수 있도록 활용도 높임

 

 

 



 

아모레퍼시픽은 점자 태그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본상을 받았다.

개발한 욕실 용품용 점자 태그는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브랜드·커뮤니케이션(Brands & Communication Design) 부문이다.

 

수상한 제품은 헤어케어, 바디케어 용품에 걸어 사용하는 ‘점자 태그(Tag)’다. 샴푸, 바디워시 등 욕실에서 사용하는 제품 용기에 점자 표기가 없어 구분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인을 고려해 제작했다.

 

해당 제품은 실리콘 재질의 점자 태그 총 4종과 엽서 2종, 점자 일람표로 구성했다. 태그에는 각각 바디워시·바디로션·샴푸·컨디셔너를 뜻하는 점자를 한글과 영어로 표기했다. 태그 하단에는 여러 도형을 양각 표기해 제품 구분을 도와주고, 다양한 규격의 욕실 용품에 걸 수 있도록 디자인해 활용도를 높였다.

 

아모레퍼시픽은 점자 태그 개발 과정에 시각장애인 고객의 검수를 거쳤으며, 제작한 제품은 서울 용산구 서울맹학교 학생들에게 기부했다. ANN

 

자료_ 아모레퍼시픽

 

 

저작권자 © ANN 에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 에이앤뉴스

 

 

 

 

 

 

남승록·진다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