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이명로의 거시경제의 흐름과 투자 감각을 키워주는 ‘투자의 감각’

거시 경제의 패턴을 읽는 자가 살아남는다.

등록일 2022년08월11일 14시3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명로의 거시경제의 흐름과 투자 감각을 키워주는 ‘투자의 감각’

‘거시 경제를 읽는 독창적 관점’과 ‘경제적 창의력’, 시장이 보내는 위기와 기회의 신호를 포착하는 비결, 거시 경제의 패턴을 읽는 자가 살아남는다.

 


 

2022년 투자 시장은 초인플레이션과 충격의 빅스텝, 경기 침체 공포에 정치 불안까지 그야말로 살얼음판과 같다. 2022년 전 세계의 경제와 투자 심리를 얼어붙게 만든 이 위기는 훗날 어떤 이름으로 기억될 것인가. 그리고 이 위기가 끝난 후에는 누가 진정한 승자가 될 것인가.

이런 시장 흐름을 대변하듯 경제적 창의력으로 수익을 극대화하는 투자 노하우를 담은 ‘투자의 감각’이 책으로 나왔다.

베스트셀러 ‘돈의 감각’의 저자이자 경제 분야의 재야 고수 이명로(상승미소)는 “경제 위기가 반복되듯 ‘영원한 하락’은 없다”고 말한다. 유동성과 안정성이 떨어진 이 시련의 계절이 야수의 심장을 가진 투자자들에게는 오히려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특히 그들이 침체의 먹구름 속에서도 절호의 투자 타이밍을 찾아낼 수 있는 이유는 투자의 감각, 즉 ‘거시 경제를 읽는 독창적 관점’과 ‘경제적 창의력’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신간 투자의 감각은 저자가 투자 수익률 대역전극 펼치며 확신하게 된 ‘경제적 창의력’을 바탕으로 한 실전 투자법을 담고 있다.

저자 이명로는 “거시 경제의 패턴을 읽는 자가 살아남고, 더 중요한 것은 수많은 매크로 지표 가운데 가장 집요하게 추적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라고 말한다.

경기 침체와 금융 위기 속에서 투자 위기를 겪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주식 시장을 이해하는 남다른 안목과 투자 시그널을 읽는 감각을 키워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시장의 위기를 넘어서 성투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안전한 투자 실전 매뉴얼이 될 것이다. ANN

 

이명로 저자

자료_ 비즈니스북스 

안정원‧김용삼‧손세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