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서울의 최신 뷰티 트렌드 한자리에, 글로벌 축제 ‘서울뷰티위크’ DDP 개최

9/30부터 10/2, ‘산업의 낮’과 ‘축제의 밤’ 구성해 뷰티 산업과 한류 융합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개최

등록일 2022년08월03일 14시2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감성 산업·문화·관광 행사 연계해 ‘한국’을 대표하는 도시 축제로 만들 ‘2022 서울뷰티위크’

8.1부터 뷰티인디엑스포, 비즈니스 밋업 피칭, 영뷰티콘테스트 등 3개 분야 참가자 모집, 클리오·한국콜마·로레알 등 5대 선도 기업과 공동 기획, 유망 뷰티기업 발굴·사업 모델 협업 지원, 특수분장, 뷰티 메이크업 분야 ‘포스트 정샘물’ 키우고, CJ온스타일과 협력해 중소 제품 판로지원

 

 

 

 

서울시는 글로벌 뷰티 페스티벌 ‘2022 서울뷰티위크’를 9월 30일~10월 2일,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한다.

최신 뷰티 트렌드와 서울의 유망 브랜드를 한눈에 선보임과 동시에 서울의 문화 자산과 한류를 즐길 수 있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서울뷰티위크’는 서울이 보유한 문화 자산과 ‘뷰티’를 융합하여 서울만의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든다. 나아가 서울을 ‘아름다운 감성도시’로 자리매김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이자, 10월 한 달 동안 서울시 전역에서 축제로 진행되는 ‘서울뷰티먼스’의 첫 번째 프로그램이다.

 

‘서울뷰티위크’는 ‘산업의 낮’과 ‘축제의 밤’으로 구성된다. 서울 뷰티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뷰티 문화와 한류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채워져, 뷰티 기업·바이어·관광객·일반시민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진행한다.

 

 


 

 

서울시는 ‘서울뷰티위크’의 대표 프로그램이자, 산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인 뷰티인디엑스포, 비즈니스 밋업 피칭, 영뷰티콘테스트 3개 분야에 참여할 유망 뷰티 기업과 메이크업 아티스트 꿈나무들을 모집한다.

 

뷰티인디엑스포는 제품 전시 및 체험 부스 40여 개 사를 모집한다. 선발된 기업은 CJ온스타일과 협력해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 촬영, 라이브커머스 및 특별 기획전 등의 참여 기회를 얻게 된다.

 

비즈니스 밋업 피칭은 뷰티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클리오(색조·마케팅), 한국콜마(R&D·제조), 로레알(스킨케어·헤어), 화해(플랫폼), 현대백화점(팝업스토어) 등 5대 뷰티 선도기업들이 협력하는 기획프로젝트이다.

 

영뷰티콘테스트에서는 ‘포스트 정샘물’을 발굴한다.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와 협력해 경진 대회를 통해 메이크업 아티스트 꿈나무를 발굴하고, 진학 및 취업을 지원한다.

 

서울시는 10월을 ‘서울뷰티먼스’(Seoul Beauty Month)로 운영한다. 서울패션위크, 서울디자인 2022 등 서울의 대표적인 감성 산업 행사를 연계해 서울의 곳곳을 명소화한다. 명소·숙박·한류·웰니스 등을 융합해 서울만의 매력적이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도시 축제로 운영한다.

 

정영준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올해 처음 개최하는 ‘서울뷰티위크’가 뷰티 산업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선보이는 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것이다”며, “10월 한 달 동안 서울 전역에서 아름다운 감성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도시 차원의 축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ANN

 

자료_ 서울시

 

 

저작권자 © ANN 에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 에이앤뉴스

 

 

남승록·진다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