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미디어 아트 공모전’, KT와 함께 광화문 광장에 빛을 밝히다

광화문광장 개장 맞아 세종문화회관에 대형 미디어파사드 설치

등록일 2022년07월18일 19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욱 다채로운 전시 위해 ㈜KT와 업무협약 맺고 미디어 아트 전시 공동 개최

역량 있는 미디어 아트 작가 발굴을 위해 7.18.~8.15. ‘미디어 아트 공모전’도 열어, 총 상금 5,000만원, 당선작은 10월~12월 중 ‘광화문광장 미디어 파사드’ 전시

 

 

 


 

 

서울시는 오는 8월 세종문화회관에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하고 미디어아트 전시를 개최한다.

 

서울시와 ㈜KT는 미디어 파사드 활성화와 미디어 아트 작가 발굴을 위해 공동으로 ‘미디어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7.18일부터 8.15까지 진행하며, 당선 작품은 ‘광화문 광장 미디어 파사드’와 ‘㈜KT사옥 미디어 파사드’에 10~12월 중 전시한다.

 

공모 분야는 미디어 아트, 애니메이션, 일러스트, 무빙이미지, 영상 등으로 3회 이상의 전시 참여 경력이 있는 자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서울의 미래와 새로운 광화문광장을 이야기하는 ‘온새미로 서울’과 디지털 시대의 변화와 발전으로 바뀌게 될 미래의 삶을 표현하는 ‘DX LIFE’로 두 개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참가 가능하다.

 

서울시와 KT는 12월 광화문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서울라이트 광화’ 빛 축제에도 협업을 이어간다.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연시에 광화문을 배경으로 다양한 볼거리들이 펼쳐질 것이다.

 

주용태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광화문 광장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 시민들이 서울의 새로운 미래를 기대하고 현재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미디어 아트를 통해 늘 시민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ANN

 

자료_ 서울시

 

 

저작권자 © ANN 에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 에이앤뉴스

남승록·진다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