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미국 나일즈 가스 복합화력 발전소 최초 상업운전 시작

총 사업비 10.5억 달러, 1,085MW 천연가스 복합화력 발전소

등록일 2022년06월30일 14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미국 나일즈 가스 복합화력 발전소 상업운전 돌입해

지분 30% 투자 및 운영 참여하며 글로벌 디벨로퍼로 도약

미국에서만 2개의 가스 복합 발전소 운영 자산 확보

 

 

 

 



 

DL에너지는 지난 29일 미국 나일즈(Niles) 천연가스 복합화력 발전소가 상업운전에 돌입했다.

발전소는 미시간 주 나일즈시에 위치하고 있다. 1,085MW급 가스 복합화력 발전소로 약 1백만 가구 이상이 사용할 수 있는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

 

나일즈 발전소는 DL에너지(지분율 30%)가 한국남부발전, 인덱 에너지(Indeck Energy)와 공동으로 투자했다. 총 사업비는 10.5억 달러 규모다. 향후 발전소 운영 관리는 DL에너지, 한국남부발전, 인덱 에너지가 공동으로 수행한다.

 

나일즈 발전소는 GE의 최신 가스터빈을 적용해 발전효율이 우수하다. 높은 원가 경쟁력을 바탕으로 향후 발전소가 소재한 미국 내 최대 전력시장인 PJM에서 장기간 급전지시 최상위 지위를 유지하는 발전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DL에너지는 나일즈 발전소 상업운전으로 올해 3월 인수한 1,055MW 규모의 펜실베니아주 페어뷰(Fairview) 천연가스 복합화력 발전소와 함께 미국 에 2개의 가스 복합 발전소를 운영한다.

 

DL에너지 전병욱 대표이사는 “나일즈 발전소는 미국에서 국내 민간 발전사업자로는 최초로 개발단계에서부터 직접 사업에 참여해 건설공사를 완료하고 상업운전을 시작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평가하며, “DL에너지는 앞으로도 미국 민자 발전시장에서 적극적으로 추가 사업을 발굴해 글로벌 에너지 디벨로퍼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ANN

 

자료_ DL에너지

 

저작권자 © ANN 에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 에이앤뉴스

남승록·진다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