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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달라지는 서울생활, 새로운 서울시'

하반기 달라지는 서울생활 발간, 서울시 전자책 홈페이지 등서 열람

등록일 2022년06월28일 12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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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비전 2030, 4대 미래상 총 31개 사업 구성

‘서울형 키즈카페’ 20개까지 확충, 승하차 정보 관제센터 전달 ‘안심귀가택시’ 시작

케이팝 등 서울관광매력 집대성 ‘서울페스타’, 대규모 뷰티 페스티벌 ‘서울뷰티위크’ 개최

공원 같은 광장 재조성 ‘광화문광장’ 개장, 미디어파사드 축제로 세계적인 야간 명소화

 

 

 

 

서울시는 ‘2022 하반기 달라지는 서울생활’을 30일에 발간한다.

올 하반기에 새롭게 시행되는 제도와 개관을 앞둔 공공시설, 개최 예정인 축제 등 시민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모았다.

 

하반기 달라지는 서울생활은 서울시정 마스터플랜인 서울비전 2030에서 제시한 4대 미래상으로 상생도시 6건, 안심도시 9건, 글로벌선도도시 5건, 미래감성도시 11건 총 31개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년취업사관학교 강동 캠퍼스

 

청년취업사관학교 용산 캠퍼스

 

청년취업사관학교 강동 교육장

 

청년취업사관학교 용산 스터디카페

 

2030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신기술 분야 실무교육을 제공하고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을 연계해주는 ‘청년취업사관학교’를 영등포, 금천, 마포 캠퍼스에 이어 올해 10월엔 강동, 11월엔 용산에 신규 개관한다.

 

7월부터는 청년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하는 ‘청년 일자리 매칭강화 전담 창구’를 운영한다. 서울시 거주 청년 구직자들과 스타트업 기업, 글로벌 기업 등 청년들이 선호하는 기업의 일자리를 매칭하고, 취업상담, 교육, 기업탐방 등 종합적인 일자리 연계를 지원한다.

 

1인가구 맞춤형 전월세 전문상담 및 부동산 현장 동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를 선보인다. 혼자 거주할 집을 알아보고 부동산 계약에 어려움을 겪는 1인가구 지원을 통해 이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도모한다.

 

 

서울형 키즈카페 1호점 외부전경

 

서울형 키즈카페 1호점 내부전경

 

미세먼지나 날씨, 계절에 상관없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 ‘서울형 키즈카페’는 종로 1호점에 이어 연내 총 20개소까지 확충한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취약계층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거점형 키움센터’는 노원, 동작, 종로에 이어 9월에 성북에 추가 개원한다. 다양한 체험공간과 놀이공간 외에 돌봄공백이 발생할 수 있는 맞벌이, 한부모 가족 등을 위한 ‘긴급 돌봄’도 제공한다.

 

‘안심이앱’과 서울택시를 연계해 시민들이 늦은 밤 귀갓길에도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안심귀가택시’ 서비스는 11월부터 시작한다. 서울시 전체 택시(개인·법인택시)를 이용하는 시민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서소문청사 수소충전소(조감도)

 

다회용 배달용기

 

시민 누구나 생활반경 5분 이내에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해 상반기 1만 1,607기의 전기차 충전기 설치 지원을 이어 하반기에도 1만기 이상을 지원한다. 도심 내 친환경 수소자동차 충전 서비스 제공을 위해 9월부터 서소문청사 수소충전소를 운영한다.

 

음식 배달서비스 이용 시 일회용 포장용기 대신 ‘다회용 배달용기’를 선택할 수 있는 사업은 7월부터 기존 강남구 일대에서 강남구, 관악구, 광진구로 서비스 지역이 확대된다. 배달앱도 기존 ‘요기요’에 더해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땡겨요’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서울 페스타 축제행사

 

서울 이프리(E-Prix)

 

서울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서울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글로벌 관광 축제 ‘서울 페스타(Seoul Festa)’를 8월 개최한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세계전기자동차 경주대회 ‘서울 E-프리(Seoul E-Prix)’, K-팝 스타의 공연, ‘서울 쇼핑페스타’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DDP 서울라이트

 

뷰티복합문화공간(가칭) 조

 

DDP에는 유망 뷰티 브랜드의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뷰티복합문화공간(가칭)’이 조성된다. 서울시는 상설 체험 공간 운영을 통해 ‘서울형 뷰티산업’을 널리 알리고 육성한다.

 

 


 

광화문광장 미디어파사드

 

서울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비대면 소통채널로 급부상한 메타버스(Metaverse)를 시정 전반에 도입하고 신개념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 플랫폼 ‘메타버스 서울’을 하반기 10월에 선보인다. 시민들은 3차원 가상현실 공간인 ‘메타버스 서울’에서 나를 대신하는 ‘아바타’를 통해 다양한 서울시 행정서비스를 제공 받고 시정에 참여할 수 있다.

 

대한민국의 대표 공간인 광화문광장은 하반기에 한층 새로워진 모습으로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다. 서울시는 시민의 뜻을 담아 광화문광장의 역사성을 살리면서도 보행성과 시민 이용성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미디어파사드를 설치해 상시 운영하여 광화문광장을 재조성해 개장한다.

 

김의승 서울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에 발간하는 하반기 달라지는 서울생활에는 새로운 서울시 정책과 개관시설 등 시민에게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를 담았다”며 “향후에도 시민을 위한 서울시 정책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달라지는 서울생활’을 더욱 충실하게 제작해 소개 하겠다”고 밝혔다. ANN

 

자료_ 서울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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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데일리 에이앤뉴스

 

 

남승록·진다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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