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한국공연예술 발전에도 큰 영향을 줄, ‘제13회 한국공연예술포럼’ 개최

전국의 공연예술 전문가 DIMF에서 한자리

등록일 2022년06월24일 17시2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16회 DIMF의 시작을 함께 할 ‘제13회 한국공연예술포럼’ 개최해

전국의 공연예술 전문가 ‘국립 뮤지컬센터 조성을 통한 뮤지컬 산업발전 방안’에 대한 전문가들의 고견 나누는 시간 될 것

 

 

 

 

한국공연예술포럼 모습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제13회 한국공연예술포럼’을 개최했다.

국립 뮤지컬센터 조성을 통한 뮤지컬 산업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이번 ‘제13회 한국공연예술포럼’은 제16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의 개막을 맞이해 DIMF가 주최하고 한국공연예술포럼이 주관한다.

 

문화기본법 제정에 맞춰 국민의 삶 속에 스며들 수 있는 공연예술 콘텐츠 및 정책을 개발하고 전국을 무대로 연 2-3회의 포럼을 개최하며, 매 포럼 개최 시, 서울시의 적절한 주제를 선정하여 유익한 의견을 나누고 회원 간의 우의를 다져오고 있다.

 

본 포럼에서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운영본부장이자 DIMF 집행위원인 정철의 사회로, 경희대 경영대학원 공연예술경영 MBA 지혜원 교수가 ‘뮤지컬 산업의 글로벌 도약을 위한 지역 상생 창·제작 및 유통 선순환 전략(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기능 확대 제안을 중심으로)’을 주제로 발제를 한다. 前 예술의전당 유인택 사장, 한국뮤지컬협회 이종규 이사장, 대구경북연구원 연구위원 오동욱 박사가 교수가 ‘뮤지컬 산업의 글로벌 도약을 위한 지역 상생 창·제작 및 유통 선순환 전략(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기능 확대 제안을 중심으로)’과 함께 ‘국립 뮤지컬센터 조성을 통한 뮤지컬 산업발전 방안’을 중심으로 토론을 나누게 된다. 전국의 공연예술분야의 주요인사가 모여 보다 폭넓은 견해에서 건설적이며 미래 지향적인 고견이 오갈 것으로 기대된다.

 

박희정 한국공연예술포럼 상임이사는 “코로나19이후 제대로 개최되는 제16회 DIMF의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한국공연예술포럼이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녹록치 않은 상황에서도 글로벌 뮤지컬 축제를 16년 동안 이끌어 온 대구시와 DIMF의 저력이 뮤지컬 단독 법안 통과와 뮤지컬센터 조성이라는 결실로 이어진 것 같다. 이러한 결실이 한국공연예술 발전에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성혁 DIMF집행위원장은 “제16회 DIMF 개막을 기념하며 대구에서 개최되는 ‘제13회 한국공연예술포럼’을 통해 뮤지컬산업발전과 국립뮤지컬센터 조성에 대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ANN

 

자료_ DIMF

 

저작권자 © ANN 에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 에이앤뉴스

 

남승록·진다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