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대한상사중재원와 한국건설관리학회 MOU 체결, 건설산업 분야, 중재 이용 활성화 기대

건설산업 분쟁해결의 효율성, 신속성, 편의성 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

등록일 2022년05월31일 22시1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한상사중재원와 한국건설관리학회 MOU 체결, 건설산업 분야, 중재 이용 활성화 기대

건설산업 분쟁해결의 효율성, 신속성, 편의성 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

 

왼쪽부터 김경주 회장(한국건설관리학회), 맹수석 원장(대한상사중재원)

 

대한상사중재원과 한국건설관리학회가 5월 30일 서울 삼성동 중재원 제6심리실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중재원은 1966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상설 법정 중재기관으로 국내외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예방 또는 해결하기 위한 해 중재, 조정, 알선, 상담 등 종합 분쟁해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회는 1999년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현재 6000여 명을 회원으로 두고 있으며, 건설 관리 분야에 관한 학문과 기술의 발전과 보급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건설산업 분야에서의 ADR (소송외 분쟁해결수단) 및 중재 이용 활성화와 함께 인식·저변 확대 등을 위한 기관 간 상호 협력관계를 조성하는 것이다.

특히 양 기관은 건설산업 분쟁 관련 △사전 예방에 관한 조사·연구 및 정책 개발 △현안 과제 발굴 조사 및 대응 △중재 이용 활성화를 위한 대외홍보 협력 및 정보 교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협력 및 정보 교류 △상호발전을 위한 교육 과정 및 교재 개발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대한상사중재원의 맹수석 원장은 “이번 한국건설관리학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건설산업 분야에서 법적 분쟁이 생긴 경우 ADR, 특히 중재를 통해 사건을 신속하게 마무리하고, 건설회사 본연의 경영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라고 밝혔다.

한국건설관리학회 김경주 회장은 “건설 분쟁에서 관련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문제해결을 지원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바람직한 분쟁해결 방안이다. 양 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중재제도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ANN

 

자료_ 대한상사중재원

 

김용삼‧전예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