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대한상사중재원-한국자산관리공사, 중재제도 확산을 위해 손잡았다

중재 제도의 인식 확산은 물론 효율적 분쟁 해결을 도모

등록일 2022년05월28일 16시1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한상사중재원-한국자산관리공사, 중재제도 확산을 위해 손잡았다

우리나라 공적 자산 관리 분야 등에서 중재 제도의 인식 확산은 물론 효율적 분쟁 해결을 도모하는 계기 마련

 

 

왼쪽 5번째부터 권남주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맹수석 대한상사중재원 원장

 

 

대한상사중재원과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지난 5월 26일 서울 삼성동 중재원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중재 제도를 활용한 분쟁·갈등의 효과적 해결 및 중재 제도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 관계를 조성할 수 있게 되었다. 양 기관은 △분쟁 해결에 대한 노하우와 경험 교류 및 중재를 통한 분쟁 해결 지원 △중재 제도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홍보, 분쟁의 효율적 해결 및 분쟁 해결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계약서·내규 등에 있는 불필요한 규제를 개혁하기 위한 개선 과제 발굴 및 개선 방안 연구 등의 사항에 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협약식에 즈음해 중재원 맹수석 원장은 “국가적으로 공적 자산 관리의 중요성이 증가되는 시점에서 우리나라 공적 자산 관리 분야 등에서 중재 제도의 인식 확산은 물론 효율적 분쟁 해결을 도모하기 위한 두 기관 간 협업 기반이 마련됐다”라고 밝혔다.

캠코 권남주 사장은 “중재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분쟁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중재원은 1966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상설 법정 중재 기관으로, 국내외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예방 또는 해결하기 위해 중재, 조정, 알선, 상담 등 종합 분쟁 해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캠코는 1962년 설립돼 금융 회사의 부실 채권 정리와 신용 회복 지원, 국공유 재산 관리·개발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며 공적 자산 관리 전문 기관으로 성장해왔다. ANN

 

맹수석 대한상사중재원 원장, 권남주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자료_ 대한상사중재원, 한국자산관리공사


 

저작권자 © ANN 에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 에이앤뉴스

 

 

 

김인영·강선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