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한강변을 국제적인 수변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공간 구상 추진한다

‘서울비전 2030’에서 수변중심 도시 공간 구조 개편 계획 제시

등록일 2022년05월11일 19시3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강변을 국제적인 수변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공간구상 추진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안)의 연장선, 수변공간 조성에 대한 정책적 중요도 증가

수변 공간 활성화 등 한강 중심의 도시 공간 구현 전략 마련 예정

 

 

 


 

 

서울시가 한강변을 국제적인 수변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공간구상을 추진한다.

수변 중심 공간구조를 조성하고, 서울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한강변 공간 재편에 본격 착수한다.

 

  한강은 연장 41.5㎞, 면적 39.9㎢의 광범위한 공간으로서 서울의 중심을 동서로 가로지르고 있어 도시 공간구조 및 기능적 측면에서 높은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

 

  지난 3월 발표한 서울도시기본계획(안)에서도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서울의 도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6대 공간정책의 하나로 ‘수변 중심 공간 재편’을 제시한 바 있다. 수변공간에 대한 정책적 중요성이 더 높아졌으며, 한강은 서울의 도시경쟁력을 향상할 국제적 명소화가 필요한 공간으로 여겨진다.

 

  서울시는 여건변화를 반영해 도시기본계획의 공간정책 실현을 위한 한강변 공간구상에 나서게 된 것이다. 이번 계획을 통해 한강을 중심으로 주요 중심지 간의 상호 연계를 강화하고, 수변공간을 활성화하는 등 한강 중심의 도시공간을 구현하기 위한 효과적 전략을 마련해 서울의 국제경쟁력을 높인다.

 

  서울시는 향후 전문가 의견수렴, 시민 설문조사 등을 통해 추진과제를 도출하고, 관련부서와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을 수립한다.

 

  최진석 서울시 도시계획국장은 “서울도시기본계획을 실현시키기 위해 체계적인 한강변 관리를 해 나갈 것은 물론, 한강 수변의 잠재력을 적극 활용해 글로벌 선도도시로서의 초석을 다지고자 한다”고 말했다. ANN

 

자료_서울시

 

 

저작권자 © ANN 에이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데일리 에이앤뉴스 (http://www.annews.co.kr)

남승록·진다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