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제20회 건설신기술의 날, 유공자 20명 표창

건설신기술 활성화 위한 혜택 도입 등 다양한 개선방안 마련

등록일 2022년05월07일 15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20회 건설신기술의 날, 유공자 20명 표창

어려운 여건 속에서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해 온 신기술 관계자 노고에 감사와 격려

 

 

 


 

 

국토교통부는 제20회 건설신기술의 날 유공자 20명에게 표창했다.

4월 28일 건설신기술 관계자 등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건설신기술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권혁진 국토교통부 건설정책국장을 비롯한 송석준 국회의원, 김희국 국회의원, 장경태 국회의원, 건설관련 단체장, 건설신기술 유공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지금까지 개발된 건설신기술은 다양한 건설현장에서 5만 5천여 건 이상 적용되었으며, 공사비와 공사기간은 줄이고 품질은 향상시키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전문기관(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의 엄격한 심사(신규 및 진보성, 현장 우수성, 경제성 등 평가)를 통해 지정되는 신기술의 개발과 활용을 촉진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제도개선을 추진 해 왔다. 올해도 발주청의 신기술 활용을 유도할 수 있는 혜택 도입 등 개선안을 마련하고 앞으로도 제도 개선을 지속 추진한다.

 

  국토교통부 권혁진 건설정책국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정적으로 신기술을 개발하고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해 온 신기술 관계자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신기술 개발이 건설기술 발전과 산업 경쟁력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제도를 다듬고 효율적인 지원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ANN

 

자료_국토교통부

 

남승록·진다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