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해빙기 대비 전국 2,261개 건설현장 점검 실시

자체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줄 것

등록일 2022년03월07일 11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해빙기 대비 전국 2,261개 건설현장 점검 실시

4일부터 25일간 총 1,475명 투입… 40%는 불시 점검

 

 


 

국토교통부는 건설현장의 안전사고와 부실시공을 예방하기 위하여 “해빙기 건설현장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현장 점검은 전국의 2,261개 건설현장(국토부 316개, 산하기관 1,945개)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국토교통부, 지방국토관리청, 국토안전관리원,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도로공사(EX) 등에서 소속직원과 외부전문가를 포함한 총 1,475명의 인력을 투입한다.

 

해빙기에는 겨울철 얼어있던 지반이 녹으면서 지반붕괴 등의 안전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증가한다. 흙막이 가설구조물 등의 해빙기 안전사고 취약 공종에 대한 시공 실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건설사업관리기술인, 감리원의 근태·업무 수행 실태와 품질 관리자 적정 배치, 타업무 겸직 여부 등도 단속한다.

 

점검 결과에 따라 현장의 관리가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개선·보완 조치하도록 하고, 위법 행위가 적발된 현장은 영업정지 또는 벌점 부과 등 엄중하게 조치한다.

 

국토교통부 건설안전과 서정관 과장은 ”점검 대상이 아니더라도, 자체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ANN

 

자료_국토교통부

최정민·강선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