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세종특별자치시, 태양광 도입 확산으로 탄소중립 기여

자전거도로 태양광 발전사업 제안공모 당선업체 선정

등록일 2022년02월23일 18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세종특별자치시, 태양광 도입 확산으로 탄소중립 기여

자전거도로 태양광 발전사업 제안공모 당선업체 선정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 세종특별자치시는 행복도시 광역도로 사업으로 건설된 36번 국도(세종시 구간) 자전거도로를 대상으로 태양광 발전사업 제안공모를 진행해 사업자를 선정했다.

 

  양 기관은 3개의 연합체로부터 사업제안서를 접수해 에너지, 경관, 건축 분야 등 전문가 7인으로 구성한 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당선작 조감도>

 

  최종 선정된 ㈜다산에너지 연합체는 발전용량 약 2.3MW의 태양광 발전설비에 주변경관을 고려한 디자인 및 주민편의시설을 제시했다. 내구성·안정성, 성능 및 유지관리 등 평가항목에서도 고르게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이번 제안공모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사업자는 「행복청 에너지·환경 자문단」의 자문을 거쳐 디자인 및 설계안을 최종 확정 받은 후, 관계 행정청 인·허가 등을 거쳐 착수할 예정이다.

 

  행복청 김승현 녹색에너지환경과장은 “이번 공모사업은 우수한 디자인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확산하고 행복도시 2040년 탄소중립을 달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204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ANN

 

자료_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

최정민·이신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