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서울문화재단, <2022 서울예술지원> 3차 공모 접수… 예술가‧단체에 총 30억 지원

예술기반 지원과 특성화 지원으로 나누어 공모 접수

등록일 2022년02월22일 18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울문화재단, <2022 서울예술지원> 3차 공모 접수… 예술가‧단체에 총 30억 지원

예술기반 지원과 특성화 지원으로 나누어 공모 접수

 

 


 

 

서울문화재단은 지속 가능한 예술창작 환경 기반을 마련하는 <2022 서울예술 지원> 3차 공모를 진행한다.

 

  <2022 서울예술지원>을 단위 사업별로 제각각 진행해오던 지원 사업을 올해부터 대상과 목적에 따라 3차에 걸쳐 순차적으로 통합 지원하는 방식으로 개편했다. 이번 지원은 지난 창작활동 지원(1차)과 예술교육사업(2차)에 이은 3차 공모로 총 11개 사업을 통해 약 30억 원을 지원한다.

 

  3차 공모는 예술 생태계를 구성하는 다양한 기반 요소인 창작 준비, 공간, 연구, 기록 활동 지원하는 「예술기반 지원」, 특정 분야나 장르에서 활동하거나 특화된 예술가의 활동 또는 기업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특성화 지원」 등 두 분야로 구분된다.

 

  「예술기반 지원」은 연극, 무용, 음악, 전통, 다원, 시각, 문학 등 기초예술 7개 분야에서 창작의 준비, 공간, 창작물에 대한 연구, 평가, 가치 기록 등 예술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근간을 지원한다.

 

  「특성화 지원」은 특정 분야나 장르에서 활동하거나 특화된 예술가의 활동 또는 기업의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편 서울문화재단은 투명하고 공정한 지원 사업 심사를 위해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심사위원 풀을 전면 재구성한다. 다양한 경로를 통해 추천받은 전문가 인력 풀을 새롭게 확보하고 총 6단계에 걸친 심의위원 검토 절차를 통해 검증을 강화함으로써 예술계로부터 공정과 신뢰를 구축해나간다. 올해는 ‘공정평가담당관 제도’를 도입해 심사 과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심의와 관련된 내규와 처리 기준을 재정비한다. ANN

 

자료_서울시

 

 

 

손세진·서민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