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LH, 입주자격 일원화된 통합공공임대주택 1,181호 첫 공급

입주자격과 거주기간 확대해 안정적인 주거생활 가능

등록일 2022년02월03일 18시5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다양한 유형의 공공임대주택을 하나의 유형으로 통합한 ‘통합공공임대주택’

과천지식정보타운, 남양주 별내 대상지로 공급물량 총 1,181호

 

 

 

 

< 과천 지식정보타운 S-10BL >

<남양주별내 A1-1BL >
 

 

LH는 통합공공임대주택 최초 공급을 시작했다. 이번 공급물량은 과천 지식정보타운 S-10BL 605호, 남양주별내 A1-1BL 576호로, 총 1,181호이다.

 

   ‘통합공공임대주택’은 기존 영구·국민·행복주택 등 다양한 유형의 공공임대주택을 하나의 유형으로 통합한 주택으로 입주자격을 확대해 다양한 계층이 함께 어울려 거주 가능하며 유형별로 달라 복잡했던 기존 입주자격 등도 단순해졌다.

 

   소득·자산 기준은 중위소득 150% 이하, 자산 2억 9,200만 원 이하로 일원화 돼 기준을 충족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입주 가능하고 임대료는 신청 세대의 소득 수준에 따라 다르게 책정된다.

 

   아울러 다양한 평형으로 공급돼 실수요자의 선택권을 넓혔고 거주기간 또한 30년으로 늘어나 안정적인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 통합공공임대주택 개요 >

 

   하승호 LH국민주거복지본부장은 “통합공공임대주택은 국민·영구·행복주택을 이어 국민주거안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양장항, 부천역곡 등 중형평형(전용 60~85㎡) 선도단지 6곳이 지난해에 최초 사업 승인된 만큼, 더욱 많은 분들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NN

 

자료_LH 한국토지주택공사

최윤지‧김서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