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알스퀘어, 하노이 신도시 '스타레이크시티' 개발사업 출자

가파른 경제 성장과 프롭테크의 역할 확대가 기대되는 베트남 부동산 개발사업에 참여

등록일 2022년01월30일 10시1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하노이 신도시 '스타레이크시티' 개발사업 출자한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기업 알스퀘어

스타레이크시티 H1HH1블록 복합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투자계약 공동체결, 베트남 하노이에 지하 2층 지상 23층 건물 3개 동 건설∙운영, 가파른 경제 성장과 프롭테크의 역할 확대가 기대되는 베트남 부동산 개발사업에 참여

 

베트남 하노이에 조성되는 스타레이크시티 H1HH1블록 조감도

 

스타레이크시티는 대우건설이 베트남 하노이에 조성하는 신도시 복합개발사업이다.

스타레이크시티 사업은 대우건설이 23억달러(약 2조 6600억원)를 들여 추진 중인 베트남 신도시 개발 프로젝트다. 하노이 북서쪽에 있는 서호 지역 210만㎡에 아파트와 상업∙업무시설 등을 조성하게 된다.

이 대규모 사업에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기업 알스퀘어가 스타레이크시티 H1HH1블록 복합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투자계약을 대우건설과 교보증권, 제이알투자운용 등과 공동 체결했다.

알스퀘어는 스타레이크시티 H1HH1블록에 지하 2층 지상 23층 아파트 2개 동(228가구)과 오피스 1개 동 및 리테일(상가)을 건설하고, 운영한다. 사업비는 1억 8550만달러(약 2220억 원)에 달한다.

알스퀘어는 대우건설과 교보증권, 제이알투자운용, 유진투자증권, 삼구INC, 우미글로벌 등과 공동 출자해 베트남 부동산 개발사업 지분 투자를 위한 펀드를 조성하고, 베트남에 시행법인을 설립, 해당 사업을 추진한다.

윤여신 알스퀘어 부사장은 “스타레이크시티 프로젝트는 베트남에 분당∙일산 같은 신도시를 개발하는 핵심사업인 만큼 알스퀘어의 자산관리와 임대, 인테리어 역량이 빛을 볼 것”이라고 말했다.

 


알스퀘어는 베트남 하노이에 조성되는 스타레이크시티 H1HH1블록 복합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투자계약을 대우건설과 교보증권, 제이알투자운용 등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알스퀘어는 최근 베트남 부동산 개발회사인 KCN베트남과 공단 부지 분양과 공장·창고 임대차에 대한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KCN 베트남은 산업용 토지 250만㎡를 개발 중이며, 향후 300만㎡를 추가 개발할 계획이다. KCN 베트남의 모기업인 티엔 흐엉(Thien Huong) 그룹은 베트남 내 영국국제학교(BIS)와 은행, 상업용 부동산, 물류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ANN

 

자료_ 알스퀘어

안정원‧김용삼‧최윤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