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남해군 신청사는 어떤 모습일까?

미래 100년의 초석인 남해군 청사신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을 위한 설계공모 2단계 심사(1월 27일)

등록일 2022년01월27일 11시1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군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남해군 신청사는 어떤 모습일까?

미래 100년의 초석인 남해군 청사신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을 위한 설계공모 2단계 심사(1월 27일)

 


 

남해군이 최근 대대적인 설계공모를 통해 최종 접수된 7점의 작품을 군민들에게 먼저 공개한다. 남해군은 이번 전시이벤트를 통해 신청사 건축에 대한 군민들의 관심을 제고하는 한편, 국내 최고 전문가들의 작품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남해군은 지난 19일부터 26일까지 남해초등학교 맞은편 (구)CU 편의점(남해읍 망운로9번길 2)에서 ‘청사신축 설계공모 군민 이벤트’를 개최하며 설계공모의 군민 참여를 높이고 있다.

전시된 7개 작품은 지난 2021년 설계공모 1단계에서 당선된 4개팀(예주건축사사무소, ㈜라움건축사사무소, ㈜소보건축사사무소, ㈜디엔비건축사사무소)과 설계공모 2단계에 초청된 3개팀(민현준, 조민석, 최문규)의 신청사 설계안이다

남해군 관계자는 “신청사 설계 공모 과정을 군민들과 함께 하는 축제처럼 만들어가기 위해 이번 행사는 기획했다”고 밝혔다.

전시가 마무리되고 27일에는 ‘설계공모 심사위원회’가 진행되고 최종 당선작과 우수·장려·가작이 결정된다. 당일 심사 과정은 유튜브 채널 남해군TV를 통해 생중계 된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남해군 미래 100년의 초석인 남해군 청사신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남해군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며 “또한 사업 추진에 중요한 설계공모에서는 공정한 경쟁과 심사를 통해 최적의 설계안을 선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해군 박진평 공공건축추진단장은 “신청사의 모습을 미리 접할 수 있으면서도, 국내 최고 수준의 건축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다”라며 “군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신청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ANN

 

자료_ 남해군

 

 










남해군 청사신축 사업 2단계 설계공모 심사

남해군TV 유튜브 라이브중계

https://www.youtube.com/watch?v=0zGVLvXbkaY

 

안정원‧김용삼‧최윤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