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국토교통부·한국부동산원, 부동산 신사업 지원하는 사무공간 첫 개소

프롭테크 확산과 부동산 분야 창업 생태계 조성에 적극 지원 계획

등록일 2022년01월26일 18시1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토교통부·한국부동산원, 부동산 신사업 지원하는 사무공간 첫 개소

프롭테크 확산과 부동산 분야 창업 생태계 조성에 적극 지원 계획

 

 

 

국토교통부와 한국부동산원은 1월 20일 프롭테크 등 부동산신산업 창업기업에게 사무실 등을 지원하는 ‘프롭테크빌리지(PROPTECH VILLAGE) 개소식을 개최했다.

 

 


<프롭테크빌리지 공간 구성>

 

   이번에 최초로 설립된 ‘프롭테크빌리지’는 교통 및 기관교류 등 인프라 환경이 우수한 한국부동산원 서울강남사옥의 4층 전체를 공유형 오피스 형태로 리모델링해 예비 및 초기 창업기업에게 무상으로 사무 공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와 한국부동산원은 매년 개최되는 ‘부동산 서비스 산업 창업경진대회’ 입상팀에 대한 후속지원으로 프롭테크빌리지 내 사무공간 등을 제공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스타트업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우수 아이디어의 사업화와 일자리 창출 등 부동산신산업 육성의 발판을 마련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김형석 토지정책관은 “이번 프롭테크빌리지 설립을 시작으로 부동산 신산업 창업기업에 대한 공간지원 확대 방안을 모색하고 공공데이터 제공 등 적극적인 지원으로 부동산 서비스 산업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원장은 “오늘 개소한 프롭테크빌리지는 부동산신산업 분야의 우수창업 아이템을 발굴 및 실현하는 혁신 성장공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프롭테크 확산과 부동산 분야 창업 생태계 조성 등 부동산신산업 발전을 위한 정부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ANN

 

자료_국토교통부

김윤희‧윤예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