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고독한 플레이어 蠱毒한 PLAYER’

게임의 알고리즘으로 디자인해 피할 수 없는 경쟁을 놀이의 방식으로 치환

등록일 2021년12월29일 12시3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고독한 플레이어 蠱毒한 PLAYER’

게임의 알고리즘으로 디자인해 피할 수 없는 경쟁을 놀이의 방식으로 치환

 


 

“고독(蠱毒)이란, 항아리에 독이 있는 작은 동물들을 함께 넣어두면 자연스레 서로 싸우고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한 마리에게 모든 독기가 응축된다는 고대 주술이다.”

서울 서교동의 대안공간 루프는 올 12월 31일부터 내년 2월 6일까지 ‘고독한 플레이어 蠱毒한 PLAYER’를 개최한다.

‘고독한 플레이어’는 5인의 협력 큐레이터가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방식과 과정을 실험하는 프로젝트다. 전시는 고독(蠱毒)의 방법으로 고독(孤獨)한 예술 플레이어를 발굴하고자 한다. 작가를 선정하는 과정을 게임의 알고리즘으로 디자인해 피할 수 없는 경쟁을 놀이의 방식으로 치환한다. 선정의 과정을 구조적으로 투명하게 진행한다.

홍대에 위치한 대안공간 루프는 대한민국 1세대 대안공간으로서 그동안 미술 문화의 발전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들을 펼쳐왔다. 미래의 잠재적인 가능성을 지닌 실험적인 작가 발굴 및 지원하며 실험적인 동시대의 글로벌한 미술 문화의 흐름을 알리고 있다. ANN

 

자료_ 대안공간 루프

총괄 기획: 윤제원

협력 큐레이터: 염인화, 오주영, 이선미, 장진택, 조현대

참여 작가: 권희수, 망무, 민구홍 매뉴팩처링, 민트박, 인세인박, 정성진, 현다혜

김인영·강선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