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삶을 빛나게 하는 마법의 주문 “무심코 허비했던 당신의 하루를 되돌려드립니다”

‘하루를 48시간으로 사는 마법’, 방송국 헤르미온느 이재은 아나운서의 10년간 실천해온 기적의 하루 관리 습관

등록일 2021년12월16일 09시0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삶을 빛나게 하는 마법의 주문 “무심코 허비했던 당신의 하루를 되돌려드립니다”

‘하루를 48시간으로 사는 마법’, 방송국 헤르미온느 이재은 아나운서의 10년간 실천해온 기적의 하루 관리 습관, 각자가 가지고 있는 타임터너를 찾는 방법을 들려줘


 

 

MBC 뉴스데스크 메인 앵커 이재은 아나운서가 10년간 실천해온 자기 계발법을 다룬 ‘하루를 48시간으로 사는 마법’을 출간했다.

저자는 MBC 아나운서들의 일상을 담은 유튜브 채널 ‘뉴스안하니’에 올라온 첫 동영상이 53만회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하루에 많은 일을 소화하며 바쁘게 살아가면서도 시간에 쫓기거나 조급해하지 않고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하는 모습이 많은 사람에게 ‘나도 저렇게 살고 싶다’는 자극을 줬다.

팬들은 이 아나운서에게 ‘잰느미온느’라는 애칭을 붙여줬다. ‘해리포터’ 시리즈의 주인공 가운데 한 명으로 학구열이 높아 시간을 되돌리는 타임터너를 사용해 모든 수업을 들으려 했던 성실한 노력파 헤르미온느를 빗댄 것이다.

이 책은 하루를 48시간으로 사는 마법은 저자의 이런 별명에 모티브를 얻어 구상한 내용이다. 챕터 도입부마다 나오는 ‘잰느미온느의 타임터너’를 통해 저자는 자신의 일상으로 독자들을 초대한 뒤 그 안에서 10년간의 커리어를 쌓는 데 밑바탕이 된 자기 관리의 모든 노하우를 여섯 가지 키워드로 나눠 전한다. 아나운서라는 꿈을 향해 달려온 도전의 기록, 새벽 기상을 통해 삶을 주도적으로 이끄는 법, 30분 단위로 계획을 세워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하는 법, 빠르게 변하는 세상의 정보를 나의 것으로 만드는 어른을 위한 공부법, 틈새 휴식으로 마음 근육을 키우는 법, 작은 일부터 꾸준히 해나갈 수 있는 습관을 만드는 법 등을 소개한다.

저자의 말처럼 하루를 48시간으로 사는 마법은 단순한 비유가 아니다. 저자는 하루를 30분 단위로 계획함으로써 30분을 1시간처럼 집중해 쓰면서 하루를 두 배로 사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알려준다. 그렇다고 시간을 쪼개서 무조건 열심히 살라는 의미가 아니다.

저자 이재은은 “하루를 48시간으로 사는 마법을 통해 오늘을 좀 더 충실히 보내고 즐겁게 내일을 맞는 힘과 용기를 주고자 한다”고 발힌다. 자신만의 타임터너를 찾아 잃어버린 시간을 되찾고, ‘하고 싶은 일’들로 하루를 가득 채우는 시간 관리의 마법을 얻을 수 있길 바란다는 말이다. ANN

 

이재은 아나운서, 저자

자료_ 비즈니스북스

최정민‧김인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