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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40개국, 200만 부 이상 판매된 ‘최강 기업의 탄생’

세계 최고의 상품·서비스·기업에 배우는 비즈니스 모델 전략 비결을 배울 수 있어

등록일 2021년10월27일 19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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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 40개국, 200만 부 이상 판매된 ‘최강 기업의 탄생’

세계 최고의 상품·서비스·기업에 배우는 비즈니스 모델 전략 비결을 배울 수 있어, 100년 이상 시장 지배해온 기업부터 테슬라, 애플, 아마존 등의 빅테크 기업이 갖춰온 창조와 혁신의 비밀

 


 

 

전 세계 40개국, 200만 부 이상 판매되고 글로벌 최강 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을 담은 ‘최강 기업의 탄생’이 책으로 나왔다. 지금 창업을 준비하거나 새로운 비즈니스를 개발해야 한다면,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이 책을 읽어볼 만하다.

이 책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넷플릭스, 이케아와 같은 글로벌 최강 기업들이 어떻게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파괴하고, 비즈니스 모델 전환에 성공할 수 있었는지 전격 분석한다. 저자가 말하는 ‘최강 기업’이란 시대에 뒤처지기 전에 지속적으로 스스로를 재창조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단순히 제품이나 서비스, 가격으로 경쟁하지 않는다. 얼마나 혁신적이고 수익성 있는 슈퍼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가를 가장 큰 과제로 삼으며, 이것이 바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하는 비결이다.

‘최강 기업의 탄생’을 출간한 스트래티저(Strategyzer)는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를 창시한 세계적인 경영 혁신의 구루 알렉산더 오스터왈더와 앨런 스미스가 공동 설립한 경영 전략 및 혁신 전문 컨설팅 기업이다. 현재까지 15년 이상 ‘포춘’ 500대 기업을 비롯한 전 세계 수많은 최강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해왔고, 기업 자료를 패턴화해 누구나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링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담았다.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 테스트, 관리하는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를 담은 책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조를 위해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고, 비즈니스를 디자인하는 아이디어 테스팅 기법을 담은 책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탄생’에 이어 ‘최강 기업의 탄생’은 그야말로 비즈니스 모델 시리즈의 완결판인 셈이다.

‘최강 기업의 탄생’은 기존에 소개된 경영 도구들과 포트폴리오 맵, 기업 정체성 트라이앵글, 문화 맵 등 새로운 경영 도구들의 개념과 활용법을 이용해 엑셀이나 파워포인트에 잠든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어떻게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로 발전시키는지, 시장 경쟁에서 뒤처지던 기업을 혁신 기업으로 재탄생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를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기에 읽어볼 만하다. ANN

 

자료_ 비즈니스북스

전예원‧진다연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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