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서울시, 생활을 바꾸는 발명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 6개팀 최종 선정

선정작에 서울시장상과 1천만원 상당 지식재산 체험바우처 지원

등록일 2021년10월14일 19시4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일상을 편리하게 만드는 생활 속 아이디어공모전, 15:1 경쟁률 속 6개 팀 최종 선정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등 출원 절차 진행 및 12월 초 서울국제발명전시회 참가 혜택

 

 

 

 


 

서울시가 ‘일상을 편리하게 만드는 생활 속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심사 및 선행기술조사를 통해 총 6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 공모 선정작은 생활용품, 안전, 환경 분야 등의 아이디어로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등 출원 절차를 진행한다.

 

   이번 「2021 아이디어 서울 발명 공모전」은 서울시민의 창의성을 발현하고, 지식재산 체험 기회를 제공해 지식재산에 대한 시민인식을 개선하고자 추진했다. 서울시민을 포함한 2인 이상 4인 이하의 팀 단위로 참여가 가능했다.

 

   신청자 통계에 따르면 직장인 41.5%, 대학생 33.0%이 참여율 대부분을 차지했다. 또한 연령별로는 20대가 42.6%로 가장 많았으며, 40대가17.0%, 30대 16.0% 순으로 차지했다. 주요 참여 아이디어는 생활용품이 47.9%로 가장 많았으며, 교통/안전 27.7%, 건강 및 정보제공 분야가 각각 7.5%이다. 주요 적용기술로는 기계 57.5%, IoT/전기전자 17.0%와 S/W기술이 12.8% 등으로 나타났다.

 

   최종 선정된 6개 팀은 최대 1천만원 내 ‘지식재산 체험바우처’를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지식재산 체험바우처’를 통해 지식재산 창출 및 활용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올해 12월에 특허청 주최로 개최하는 서울국제발명전시회 ‘서울시민 발명관’에 공모전 수상 아이디어로 제작된 시제품 등의 전시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국제발명전시회는 매년 특허청 주최로 발명품의 우수성 홍보 및 국내·외 바이어 상담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 12월 1일(수)부터 12월 4일(토)까지 24개국 대상으로 코엑스에서 개최 예정이다.

 

   정영준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아이디어 서울 발명 공모전에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아이디어로 참여해주신 서울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 서울시민이 지식재산권을 쉽게 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ANN

 

자료_서울시

 

 

 

 

 

최윤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