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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움직임, 신체 유형에 더 잘 맞는 의류를 제조할 수 있는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가 개발해 의류업계 관심 집중

개인의 필요와 움직임, 라이프 스타일, 신체 변화에 적응하는 의류 제조로 착용감 개선 효과

등록일 2021년09월17일 09시4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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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움직임, 신체 유형에 더 잘 맞는 의류를 제조할 수 있는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 개발해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가 당신의 세계에 적응한다(LYCRA® ADAPTIV fiber Adapts to your world)’, 개인의 필요와 움직임, 라이프 스타일, 신체 변화에 적응하는 의류 제조로 착용감 개선 효과

 

더 라이크라 컴퍼니,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 공개… 개인의 필요와 움직임, 라이프 스타일, 신체 변화에 적응하는 의류 제조로 착용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의류 및 개인 생활용품 업계를 위해 섬유 및 기술 솔루션을 혁신하고 생산하는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가 ‘라이크라 어댑티브(LYCRA® ADAPTIV)’ 섬유를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섬유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움직임, 신체 유형에 더 잘 맞는 의류를 제조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라이크라 어댑티브(LYCRA® ADAPTIV)’는 새롭고 유용한 운동 특성을 담아내기 위해 개발됐다.

적응형 섬유는 현재 특허 출원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폴리머로 만들어졌다. 독특한 화학적 성질을 지닌 이 섬유는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착용자의 기능적 요구에 적응한다. 착용자가 휴식하고 있을 때는 폴리머가 압축 유지력을 조정해 적절한 핏과 모양, 제어를 제공한다. 착용자가 움직일 때는 폴리머가 탄력성을 조절해 운동 시 편안함을 더하여 제2의 피부와 같은 효과로 안정적인 착용감이 좋다.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를 함유한 원단으로 제조된 의류는 내구성이 뛰어나며 입고 벗기가 쉽다.

스티브 스튜어트(Steve Stewart) 더 라이크라 컴퍼니 최고 브랜드/혁신책임자는 “소비자들은 직장, 레저 활동, 사회 활동 같은 다양한 환경과 매년 계절별로 더 많은 다양성을 제공하는 의류를 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스티브 스튜어트 브랜드/혁신책임자는 “소비자들은 개별적 필요나 라이프 스타일은 물론 자신의 신체 사이즈나 체형이 달라지거나 변화가 심하더라도 각자의 신체 유형에 적응할 수 있는 의류를 원한다”며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필요를 모두 충족하는 해결책이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를 함유한 원단 및 의복과 일반 스판덱스만 함유한 원단 및 의복을 비교해 마모 성능을 평가하기 위한 내부 연구를 차근차근 수행해왔다.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를 사용할 경우 움직임이 편안하고 제2의 피부와 같은 성능으로 형태가 잘 유지되며 편안한 고정력으로 활동이 훨씬 자유롭다는 것이 연구 결과로 판명됐다.

 


 

디아나 스탄코프스키(Deana Stankowski) 더 라이크라 컴퍼니 운동복/속옷/수영복 부문 전략 마케팅 이사는 “사이즈 다양성은 한때의 유행어가 아니며 오늘날 소비자에게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모든 소비자의 몸은 독특하며 자신을 위한 디자인이라고 여겨지는 옷을 원한다”며 “즉 편안함과 자신감을 높여주는 옷”이라고 말했다. 스탄코프스키 이사는 “사이즈만으로는 신체 유형·체형을 나타낼 수 없으며 전통적 사이즈의 의류는 해당 사이즈의 모든 소비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가 혁명적인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며 “이 섬유로 제조한 의류는 사이즈 범위 안의 다양한 체형에 적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대행사 DIP와 협력해 신섬유의 적응성을 보여주는 새로운 ‘라이크라’ 하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했다. ‘라이크라 어댑티브 섬유가 당신의 세계에 적응한다(LYCRA® ADAPTIV fiber Adapts to your world)’ 캠페인 진행 업체는 글로벌 대행사인 FCB가 선정됐다. 이 캠페인은 컴퓨터로 생성된 그래픽을 활용해 획기적인 스판덱스(엘라스틴) 섬유 혁신이 구현한 적응 기능을 홍보한다. ANN

 

스티브 스튜어트(Steve Stewart) 더 라이크라 컴퍼니 최고 브랜드/혁신책임자

자료_ The LYCRA Company

 

김인영‧신정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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