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서울주택도시공사, 지난해 사회적 가치 1조9천억 원 창출

성과 측정 정례화, 데이터 관리체계 구축, 성과지표 발굴 등 지속 노력

등록일 2021년07월28일 13시3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SH, 2020년 시민·공동체·지구환경 3개 영역의 사회적 가치 환산으로 1조 9천억원 창출···

경제적 가치보다 시민 행복 중요시, 사회적 책임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할 것

 

  

 

서울주택도시공사가 지난해 1조8,897억 원에 이르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 공사는 앞으로도 서울시 산하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경영 이행에 앞장설 계획이다.

 


 

<2020년도 사회적 가치성과 측정 결과>

 

 

   SH공사는 2020년 경영활동과 추진사업을 통해 거둔 사회적 가치성과가 1조8,897억 원으로 평가되었다.

 

   SH공사는 시민의 주거안정과 도시공간의 새로운 가치 창출을 추구하는 경영 목적에 따라 지난해 말부터 시민, 공동체, 지구환경 등을 핵심으로 2019년과 2020년 2개년도 사회적 가치성과를 측정해왔다.

 

   측정 결과 시민 삶의 질을 개선하는 ‘시민 영역’에서 가장 많은 1조7,721억 원(93.8%)의 성과를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동체 영역’에서 1,136억 원, ‘지구환경 영역’에서 40억 원의 사회적 가치를 이행해 총 1조8,897억 원의 성과를 만들어냈다.

 

   한편 SH공사는 사회적 가치 성과측정을 정례화하고 데이터 관리 체계를 공고히 구축하고 새로운 성과지표를 발굴해내는 한편 지구환경 분야 성과 값 향상을 위해 성과 측정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성과측정 보고서를 전 임직원과 공유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관심을 쏟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예정이다.

 

   황상하 SH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SH공사는 앞으로도 경영·사업 전반에 사회적 가치를 내재화하여 사회적 책임 경영에 적극 임할 것”이라며 “경제적 가치보다 시민의 행복을 중요시하는 사회적 책임 경영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ANN

 

자료_서울주택도시공사

최윤지‧서민경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