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스마트시티 혁신기술 실증사업 공모

국토교통부 미래 스마트시티 서비스의 근간이 되는 기술 개발·지원

등록일 2021년07월26일 20시5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민간주도의 혁신기술로 스마트시티를 더 똑똑하게

혁신기술에 대한 실증사례 확보로 보다 적극적인 기술 도입 가능해져

 

 

 


 

 

국토교통부는 미래의 스마트시티 서비스의 근간이 되는 혁신기술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조기 상용화를 지원하기 위한 「스마트시티 넥스트 혁신기술 실증사업」을 7월 26일부터 공모한다.

 

   국토교통부는 그동안 스마트시티 기술을 발굴‧확산하기 위해 지자체‧대학 등이 참여하는 「스마트 챌린지 사업」 등의 사업을 추진해왔으나, 도시 단위의 종합 솔루션 중심으로 실증되어 단위기술에 대한 실증 기회는 상대적으로 부족한 측면이 있었다.

 

   또한 지자체, 공공기관 등 스마트시티 서비스 수요처는 민간에서 개발된 혁신기술의 도입 의향은 높은 반면, 혁신기술의 품질에 대한 검증 등 실증사례가 없어 적극적인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번에 공모하는 「스마트시티 넥스트 혁신기술 실증사업」은 민간에게 스마트시티 혁신기술에 대한 실증사례를 확보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며, 총 4개 기술에 8억원 규모(기술당 2억원 내외)의 예산을 지원한다.

 

   실증기술은 스마트시티 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지 않은 기술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기술의 도전성, 혁신성, 실현가능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최임락 도시정책관은 “스마트시티 발전은 민간의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서부터 시작되는 만큼 우수한 기술과 혁신성을 갖춘 기업들이 적극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발굴되는 우수 기술은 혁신조달 제도와 연계를 추진하는 등 향후 스마트시티 사업에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ANN

 

자료_국토교통부

최윤지‧윤예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