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조선 팰리스, 럭셔리 컬렉션 호텔, 서울 강남(Josun Palace, A Luxury Collection Hotel, Seoul Gangnam) 서울 테헤란로에 첫 오픈

럭셔리 컬렉션 브랜드의 한국 진출이라는 이정표를 세우게 되어

등록일 2021년05월27일 09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조선 팰리스, 럭셔리 컬렉션 호텔, 서울 강남(Josun Palace, A Luxury Collection Hotel, Seoul Gangnam) 서울 테헤란로에 첫 오픈

강인한 선과 대담한 기하학적 패턴과 같은 시간을 초월한 한국적 디자인 요소와 세련된 근대 미학을 결합, 럭셔리 컬렉션 브랜드의 한국 진출이라는 이정표를 세우게 되어

 


[조선 팰리스, 럭셔리 컬렉션] 그랜드 마스터스 룸(Grand Masters Room)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산하 럭셔리 컬렉션인 조선 팰리스, 럭셔리 컬렉션 호텔, 서울 강남(이하 조선 팰리스, 럭셔리 컬렉션)의 서울 테헤란로에 첫 오픈했다.

 1914년 한국 최초의 럭셔리 호텔로 지어진 조선 팰리스, 럭셔리 컬렉션은 100년 전통의 조선 호텔을 기념한다. 조선 호텔은 한국 최초의 호화 호텔을 대표한다. 모나코의 저명한 건축 팀 험버트 & 포예트(Humbert & Poyet)가 디자인한 조선 팰리스, 럭셔리 컬렉션은 강인한 선과 대담한 기하학적 패턴과 같은 시간을 초월한 한국적 디자인 요소와 세련된 근대 미학을 결합했다.

 신비하면서도 우아한 호스피탈리티의 세계로 인도하는 호텔 출입구와 그랜드 리셉션은 상징적인 향, ‘라스팅 임프레션(Lasting Impression)’을 경험하게 만든다. 호텔 내부에 자리한 총 254개 객실과 스위트룸에서는 서울 도심의 전망을 제공한다. 침실은 이탈리아 명품 침구 브랜드인 프레떼(Frette)의 ‘안드레아(Andrea)’ 라인을 객실 베딩으로 갖추고, 각 객실과 스위트룸에는 니치 향수 브랜드인 바이레도(BYREDO)의 럭셔리 컬렉션 시그니처 ‘르 슈망(Le Chemin)’ 라인을 욕실 어메니티로 배치해 고객의 편안함을 더한다.

 수준 높은 미식의 퀄리티를 경험할 수 있는 총 5개의 고메 컬렉션도 특별하다. 더 그레이트 홍연(The Great Hong Yuan)은 정통 현대 광동식 고급 식사를 위해 선별된 계절 메뉴를, 이타닉 가든(Eatanic Garden)은 새로운 한국 현대 음식을 제공한다. 20세기 초 저명한 손님을 맞이한 옛 조선 호텔의 현대 문화유산을 오마주한 1914라운지&바(1914 Lounge & Bar)는 9m 높이의 유리창 너머로 보이는 도시의 멋진 전망을 만끽할 수 있다. 조선 웰니스 클럽(The Josun Wellness Club)은 강남 스카이라인을 조망할 수 있는 데크와 실내 온수 수영장을 갖추고 있고, 피트니스센터와 고급 사우나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최고급 호텔인만큼 초대형 미디어 월과 최신 AV 시설을 갖춘 그레이트 홀(The Great Hall)을 포함하여 기억에 남는 이벤트를 주최할 수 있는 맞춤형 연회실과 시설도 눈길을 끈다. 그레이트 홀은 최대 300 명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 사전 칵테일 공간을 위한 호화로운 로비를 갖추고 있다. 보다 친밀한 모임을 위해 최대 14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로얄 챔버(Royal Chambe)와 110명까지 수용 가능한 프라이비트 챔버(Private Chamber)도 있다.

 


[조선 팰리스, 럭셔리 컬렉션] 이타닉 가든(Eatanic Garden)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시아 태평양(중화권 제외) 사장인 라지브 메논(Rajeev Menon)은 “럭셔리 컬렉션 브랜드의 한국 진출이라는 이정표를 세울 수 있게 되었으며” “한국에서의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호텔 컬렉션이 더욱 다양화 될 수 있게 되었다”고 조선 팰리스, 럭셔리 컬렉션의 오픈 소감을 밝혔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시아 퍼시픽 브랜드 마케팅 & 브랜드 관리 담당 부사장 제니토(Jennie Toh)는 “럭셔리 컬렉션은 항상 진정한 경험과 함께 고객들의 소중한 추억에 영감을 불어 넣어 왔다”며 “조선 팰리스, 럭셔리 컬렉션은 그 유산을 바탕으로 고객이 본 호텔에서의 전체적인 경험, 유니크한 디자인, 최고의 서비스를 통해 잊을 수 없는 기억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선 팰리스, 럭셔리 컬렉션은 팬데믹 기간 동안 투숙객 및 직원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전 객실에 자동 UV-C 살균장치를 설치하는가 하면, 로봇 집사가 연중무휴로 24시간 상주해 호텔 편의시설과 편의용품을 투숙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NASDAQ: MAR)은 미국 메릴랜드 주 베데스다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134개 국가 및 지역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30개의 브랜드로 7,300개가 넘는 호텔을 운영 중이다. 메리어트는 전 세계에서 직접 운영 및 프랜차이즈, 베이케이션 오너십 리조트의 라이선스를 운영하고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산하 럭셔리 컬렉션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과 리조트로 구성되어 있다. 럭셔리 컬렉션은 1906년 유럽 내의 각 도시를 상징하는 유명한 건물로 구성된 CIGA 브랜드로 시작하여, 오늘날에는 전 세계 약35 개국의 관광도시와 휴양지에서 120개 이상의 럭셔리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다. ANN

 

자료_ 조선 팰리스, 럭셔리 컬렉션

 


[조선 팰리스, 럭셔리 컬렉션] 외관(왼쪽 건물)_ 사진 ANN (H.S Kim)

안정원‧김용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