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해외건설협회 2021년도 국토교통 ODA 신규사업 발주

건설업계, 유관기관 등 해외진출 적극 지원

등록일 2021년05월16일 14시3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해외건설협회 2021년도 국토교통 ODA 신규사업 발주

건설업계, 유관기관 등 해외 진출 지원

 


 

해외건설협회는 2021년도 국토교통 ODA 신규사업을 4월 30일 발주했다.

해외건설협회는 지난 2월 협회 내 국제개발협력센터(정책본부 산하)를 신설하고, 3월에는 국토교통부와 ‘2021년도 국토교통 ODA사업 운영 지원’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관련 업무를 수탁한 바 있다.

4월 30일 발주한 국토교통 ODA 사업은 총 8건이며 몽골,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탄자니아 등 중점협력국의 유망 분야 프로젝트가 포함되어 있다. 공고 마감일은 5월 17일(월)로 해외건설협회는 추후 수행기관 선정, 계약체결, 사업시행, 성과평가 등 사업관리 전반을 국토교통부와 함께 수행한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초 중점투자분야 선정, 신규사업 확정 등을 심의하는 국토교통 ODA위원회를 신설하고 체계적인 ODA 관리 매뉴얼이 포함된 훈령을 제정했으며, ODA 업무 전담기관으로 해외건설협회를 지정하는 등 국토교통 ODA 활성화를 위한 개편작업을 추진해 왔다.

협회는 국토교통 ODA를 담당하고 있는 국토교통부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토교통 ODA 사업이 우리 인프라 개발경험을 개도국과 공유하고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여건 개선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전방위적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ANN

 

자료_ 해외건설협회

손세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