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마음챙김 분야의 전문가 구사나기 류슌의 ‘CLEAN 클린’

“화내지 마라, 애쓰지 마라! 나를 괴롭게 만드는 것들에 반응하지 마라!”

등록일 2021년04월15일 07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마음챙김 분야의 전문가 구사나기 류슌의 ‘CLEAN 클린’

“화내지 마라, 애쓰지 마라! 나를 괴롭게 만드는 것들에 반응하지 마라!” 무기력, 우울, 불안, 분노… 부정적인 감정을 씻은 듯 없애는 마음 혁명, 일본 아마존 40주 연속 베스트셀러 ‘반응하지 않는 연습’의 저자 구사나기 류슌 신작

 


 

일본 아마존 40주 연속 베스트셀러 ‘반응하지 않는 연습’의 저자 구사나기 류슌 신작인 ‘CLEAN 클린’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마음의 얼룩을 없애고 내면의 균형을 되찾는 합리적인 마음 사용법을 다룬 것이다.

‘CLEAN 클린’은 마음챙김 분야 전문가인 구사나기 류슌의 신작으로, 부정적인 감정이 만들어지는 악순환을 멈추고 무기력·우울·불안을 깨끗이 씻는 기술이 담긴 자기계발서이다.

저자 구사나기 류슌은 인생이 원하는 대로 풀리기를 원한다면 주기적으로 ‘마음 디톡스’를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우리의 마음은 매일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얼룩지고 어지럽혀진 채 일상과 인생에 독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직장에서 받는 크고 작은 스트레스, 인간관계에서 오는 긴장과 허무함, 과거에 대한 후회와 미련, 예상치 못한 돌발상황 등 이유도 제각각이다. 이렇게 쌓인 마음의 얼룩은 사람을 사소한 일에 곤두서게 하고 무너지게 만든다. 인생이 원하는 방향으로 흘러가는 것을 방해하는 것이다. 이 얼룩을 어떻게 처리하느냐에 따라 인생이 완전히 달라진다.

때문에 저자는 일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5단계 마음 디톡스 기술 ‘클린(CLEAN)’을 배워서 더 굳건한 마음을 키우라고 말한다. 마음의 흔들림을 멈추기(1단계), 마음의 얼룩을 깨끗이 닦아내기(2단계), 온전한 나의 영역에 머무르는 방법을 익히기(3단계), 무너진 마음을 바로 세우기(4단계), 뛰어넘기(5단계) 등 다섯 가지 키워드로 정리된 마음 디톡스를 차근차근 따라 해보자. 나쁜 감정이 씻은 듯 사라지고 좋은 감정이 채워지면서 내면의 균형이 바로 잡히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마음챙김은 감정을 다스려 내면의 균형을 되찾아주는 효과가 있어 애플·구글·페이스북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직원들을 위한 멘탈 트레이닝의 일환으로 도입하고 있다. ‘CLEAN 클린’은 이러한 트렌드에 부합하면서 짜임새 있는 내용과 구성으로 현지에서도 출간 이후 꾸준히 인기를 누리는 중이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이 일상이 된 요즘 같은 불안한 시기에 세상의 소음에 휩쓸리지 않고 평온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다면, 인생의 장벽을 만났을 때 스트레스와 잡념을 재빨리 초기화할 수 있다면 나를 괴롭게 만드는 것들에 반응하지 않고 단단한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ANN

 

구사나기 류슌 저자

자료_ 비즈니스북스

 

김정연‧전예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