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맨위로

현대엔지니어링, 코로나 시대 '슬기로운 주거 생활' 선도한다

코로나 사태로 변화하는 주거 트렌드 반영한 주거 상품 개발 및 저작권 등록 완료

등록일 2021년02월10일 16시4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용 84㎡ 공간에 업무 공간, 학습 공간, 힐링 공간, 위생 공간 다 담았다

주방을 자연을 담은 ‘다이닝룸’으로 변화시키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코로나 시대 속 급변하는 주거 트렌드 및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주거 상품을 개발하고 저작권 16건을 취득했다.

 

최근 야외 활동의 제한과 언택트 트렌드의 확산 등으로 ‘집콕’, ‘홈카페’, ‘홈트’ 등을 키워드로 하는 新주거 형태가 확산되고 있으며, 재택근무, 재택 수업의 확대로 집이 단순 거주 공간에서 취미와 여가, 직장, 교실의 역할까지 겸하는 복합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현대엔지니어링은 업무, 여가, 위생, 보건 공간을 한 집에 모두 망라한 ‘All-in-Room’ 평면, 주방을 풍광을 담은 다이닝 공간으로 탈바꿈한 ‘갤러리 창’ 등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현대엔지니어링만의 차별화한 특화 주거 상품들을 선보였다.

 

‘All-in-Room’ 평면은 전용 84㎡ 면적의 주거 공간 내 Home Work Station(나만의 업무 공간), On-tact Station(집중 학습 공간), Clean Station(청정 안심 현관), Healing Station(힐링 발코니) 등 4가지 특화 공간들을 추가해 집 안에서 힐링, 여가, 업무 그리고 교육까지 가능한 전천후 특화 평면이다.

 

‘Home Work Station’은 광폭으로 설계한 주 침실 내부를 업무 공간과 휴식 공간으로 분리한 형태다. 재택근무가 전 산업 분야로 확산되면서 집 내부에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조용한 별도 공간에 대한 니즈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 속에서 많은 고객들의 이목을 잡아 끌 전망이다.

 

그와 더불어 온라인 수업, 취미 등 분리된 공간에서 온라인 생활을 즐길 수 있는 ‘On-tact Station’도 구성했다. 자녀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고 개인 공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가족단위 입주민을 위한 맞춤 특화 평면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

 

‘Clean Station’는 현관 앞에 세면대와 세탁 공간으로 연결되는 통로를 설치해 주거 공간으로 진입하기 전에 간단하게 손을 씻고 외부 환경에 노출된 외투와 의류들을 세탁, 보관함으로써 위생적인 주거 환경을 조성한다. ‘Healing Station’는 넓은 발코니 면적을 확보해 입주민에게 휴식 공간 및 화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녹색 공간을 제공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기존에 요리, 설거지를 위한 기능성 공간으로만 인식하던 주방을 풍경과 힐링 요소를 담은 ‘다이닝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갤러리창’은 대형 창을 주방에 설치해 주방을 식사 및 다과를 즐기면서 마치 액자에 담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으며, ‘힐링 프리미엄’ 공간은 대형 창과 단차를 활용해 간단한 다과와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구현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한 주거 상품은 최근 주거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코로나 시대에 고객들이 안심하고 쾌적한 주거 생활을 누리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차별화한 주거 상품 개발을 통해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겠다”라고 말했다. ANN

 

자료_현대엔지니어링

박은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