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보노보노’ 배달 서비스로 고객을 찾아간다.
건강 먹거리 관심에 해산물 배달 서비스 인기몰이, 보노보노 매장에서 느꼈던 수준 높은 맛과 품질의 메뉴를 집에서도 최대한 그대로 느낄 수 있어
건강한 해산물 먹거리의 강자이자 씨푸드 레스토랑인 보노보노가 배달 서비스를 실시한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면서 단체모임을 취소하고 홈파티, 홈레스토랑 콘셉트로 집에서 고급 외식 메뉴를 즐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에 주목해 고객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보노보노의 대표 메뉴인 생선회, 초밥, 계절 해산물 등 20여종을 배달전용 메뉴로 구성해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선 것이다.
보노보노가 이번에 선보인 배달전용 메뉴는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레스토랑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신선함과 조리 수준을 대폭 높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보노보노에서는 매일 들어오는 제철 해산물과 신선 식재료를 주문과 동시에 일식, 중식, 한식 등 각 분야 전문 셰프들이 바로 조리한 후 고급 포장용기에 담아 제공한다. 배달전용 메뉴는 광어, 연어, 참치 등을 활용한 시그니처 모듬회 등 숙성회 4종, 장어, 새우, 참치, 광어 등을 올린 스폐셜 초밥세트 4종, 석화, 과메기, 활문어, 방어 등 제철 해산물 4종, 냉소바, 전복죽, 회덮밥, 칠리새우, 탕수육 등 6종의 사이드 메뉴 등 약 20여종이다. 시그니처 모듬회부터 초밥, 중식, 한식, 그릴메뉴, 디저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보노보노 파티팩’도 출시했다. 6~8인 함께 먹어도 손색 없을 정도로 넉넉하고 푸짐한 양으로 연말 홈파티에 제격이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보노보노 4개 매장(삼성점, 죽전점, 김포한강점, 성수점)의 12월 1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배달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배달을 시작한 12월 1주차 대비 4주차의 매출이 약 3배(29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주거 밀집 지역에 위치한 보노보노 죽전점과 김포한강점의 4주차 배달 매출은 1주차 대비 각각 364%, 691% 증가하며, 보노보노의 12월 전체 매출 가운데 배달이 차지하는 비중을 45%까지 높였다.
이같은 배달 매출 증가는 신선도와 품질에 대한 우려로 평소 배달 음식으로 꺼렸던 해산물을 일식, 한식, 양식 등 각 분야의 셰프들이 씨푸드 뷔페 보노보노에서 즐겼던 맛과 품질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배달 전용 메뉴로 개발하고,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는 고급 포장용기에 담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 것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특히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돼지고기나 닭고기 등 육류로 만들어진 배달 음식에 지친 소비자들이 건강 먹거리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면서 고단백, 저칼로리 식재료인 해산물로 만들어 선보인 배달 음식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도 매출 증가의 주원인으로 꼽았다.
실제 보노보노의 배달 메뉴 가운데 평소 배달 음식으로 즐기기 어려웠던 초밥세트가 38%로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전복죽과 회덮밥 등 건강 식재료로 만든 식사류(29%)와 제철 해산물로 만든 모듬회(20%)가 뒤를 이었다. 또 성탄절 연휴에는 모듬회, 초밥세트, 전복장 등 건강 먹거리로 구성한 파티팩이 약 4천 세트나 판매되며 가족 단위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신세계푸드는 집콕 장기화로 늘어날 보노보노의 해산물 배달 수요를 잡기 위해 제철 해산물을 활용한 배달 전용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오는 1월 31일까지 보노보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고 방문 픽업을 하는 고객에게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배달과 함께 포장 서비스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 씨푸드 뷔페 ‘보노보노’의 배달 서비스는 보노보노 삼성점, 죽전점, 김포한강점과 보노보노스시 성수점 등 4곳에서 실시하며 매장 반경 약 2km 내에서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위메프오 등 배달 플랫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위메프, 네이버에서는 스마트 오더 후 방문 픽업도 가능하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외식매장 방문이 조심스러운 고객들을 위해 보노보노의 대표 인기메뉴를 엄선하여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게 됐다”며 “매장에서 느꼈던 수준 높은 맛과 품질의 메뉴를 집에서도 최대한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만큼 연말 홈파티나 가족모임을 하는 고객들의 호응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ANN
자료_ 신세계푸드